ㅁSign in ㅁLogin
  
name  
   마리프 (Hit : 13050)
subject  
   [MV] 소녀시대-Oh!GG - 몰랐니












ㅇㅇ
선리플 후감상  .151   *

ㅇㅇ
흠...  6.37   *

00
sm빠지만 선미가 훨씬 좋은데? 어쩌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1.11   *

ㅇㅇ
이딴 노래를 받네 에스엠 뭐하는거임?  49.45   *

ㅇㅇ
윤아 나이 30 먹고 랩퍼 변신 완전 짜게 식는다. 윤아는 완전히 이득이 되는게 없는 활동이네. 보아의 내가돌아처럼 그냥 몰랐니 이 파트가 중독적일꺼라고 생각한 스엠의 현실감각수준이..  4.86   *

흠 노래가...........너무 허접  61.130   *

1
노래 좋은데 왜 다 별로라고 하지 ㅠ  6.49   *

ㅇㅇ
와 너무 추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125   *

왜 이런노랠..그냥 팬서비스차원 앨범이라고 해줘
소시 못 잃어 광광 sm 피셜인것같어. 휴...
 230.155   *

ㅇㅇ
진짜 소시 데뷔초 기사처럼 여자 슈퍼주니어됐네... 선미때문에 음방도 안하는건가ㅠㅠ  94.74   *

dd
오잉 노래 좋은데?그냥 무난하게 출퇴근길 들을만 한데 안티들 빠르게 댓글 달려고 기다린거같넼ㅋㅋㅋ  .206   *

ㅡㅡ
소녀시대 원걸이 라이벌 관계였으니 그렇게 쓸수도잇는거죠 객관적으로 노래가 별로인데 인정 할껀 인정해야죠... 레드벨벳은 항상 노래가 좋은데 소녀시대랑 슈퍼주니어는 왜 점점 노래를 쓰레기 같은걸 받는지...에스엠이 일부러 그러는건가요???? 진심 궁금함 sm빠는 다른 기획사 가수 칭찬하면 안되는거니?  81.11   *

ㅇㅇ
아니 왜 싸비 코드구성을 저렇게 단일하게 짜서 재미없게 하지? 2-3번 코드만 바꿔도 훨씬 재밌는 노래가 됐을텐데... 마음이 아프다 정말  113.253   *

도입부부터 완전 킬링이네 대박
다섯명으로도 꽉꽉 채우네ㅠㅠ
 5.177   *

ㅇㅇ
팬들보다 더 몰려와서 지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135   *

야챷
관심은 고마운데 그게 부정적인 관심 ㅋㅋㅋㅋㅋㅋ 애잔...
이제 그만좀 소녀시대를 놔줘 ㅠㅠ

노래가 안좋을 수 있는데 굳이 안좋다고 쓰면서 tmi로 추가적 악플 쓰니까 그렇지
ㅁㅊ냔들
 04.205   *

ㅎㄱ
역시 제시카 없는 소시는 그냥 태연과 아이들이네 ㅋㅋㅋㅋㅋ
5명이서 하니까 더 허전해 보이고 9명일때의 센터 윤아의 느낌이 전혀 나질 않는듯 ㅋㅋ
이 뮤비 보니까 확실히 태연이 물건이라는 생각이 드네 ㅋㅋ 태연 빼곤 감흥 1도 없다 ㅋㅋ
 220.103   *

ㅇㅇ
노래랑 뮤비랑 SM이라 역시 때깔은 좋네  88.30   *

생각보다 노래가 좋아서 놀란건 나뿐인가...  36.220   *

ㅇㅇ
태연 밖에 안 보여 ... 태티서 조합이 그립다  87.73   *

ㅋㅋ
노래 존나 구리다  48.36   *

ㅇㅇ
애들은 잘하는데,
노래랑 안무 진심 아쉽다.
소시한테 이 정도 밖에 서포트를 안하는 이유가 궁금하네.
네임 있으니 노래, 안무, 컨셉 각 잡고 나오면 충분히 화제 끌텐데
진심 안타까움.
 221.35   *

에핑의 1도없어 느낌곡을 줬다고 한 내 스스로를 반성....차리리 그 느낌이라도..에휴 소시에게 스엠 이게 최선이냐?  61.130   *

d
생각보다 좋은데?  63.125   *

ㅇㅇ
태연 역시 노래실력쩌네
데뷔때부터 삑사리나내는 실력허접한 것들이랑비교가 안되네
 .247   *

이건 SM이 잘못했네. 파트 분배도 너무 공평하게 해서 듣기 힘들고, 노래도 너무 2000년대 중후반 스타일.  7.103   *

ㅇㅇ
생각보다 좋은데 나도...  207.123   *

웨딩사루비아
와... 확실히 천상지희-다나앤선데이 래퍼런스로 나와서그런지 대박이네요..
이번곡 들을수록 좋은데... 개그우먼 걸그룹 SES처럼 멤버전원이 슈퍼맨이돌아왔다 출연하는 영광도 누리시고..
천상지희-다나앤선데이 언니들 버금가는 인기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소녀시대-오지지 화이팅!!
 106   *

ㄴㄴㄴ
와....이쁘다.....5명을 너무나 이쁘게 담았네....원래 저렇게 이뻤구나......대박인듯.  128.227   *

ㄴㄴㄴ
태연 목소리 쩐다.......생각했던 것보다 노래가 좋네. 물론, 다른 걸그룹 빠들이 까느라고 악플 도배질 하고 있는게 보이지만 ㅋㅋㅋ  128.227   *

공유
노래좋다 대박나라 오쥐쥐!  1.87    

ff
노래 괜찮은데???  246.23   *

ㅇㅇ
예상대로 태연-써니 둘이 고음맡았네요. 그동안 주목 덜받았던 멤버들이 많이 보이니까 데뷔한지 오래된 소녀시대 임에도 불구하고 새롭고 재밌네요.  167.194   *

123
나 이런 인도풍 너무 좋아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개조아  157.155   *

dd
써니가 은.근. 보컬도 되고 목소리도 상큼해서 써니파트 적은거 좀 아쉬웠는데
이번에 당당히 태연이랑 투탑으로 고음도 꿰차고 파트도 많아져서 좋네요
 176.234   *

dd
너네들 팀워크 돈독한 거 알겠는데 듣는 사람 입장좀 생각해줄래?
윤아 유리 효연 보컬로 구멍이 3명이나 되는데 보컬적으로 와닿는거 1도 없고
써니는 태연이랑 같은 위치가 아님. 너무 얇고 트로트 뽕짝감성
태연은 그냥 솔로 앨범이나 하시는게.. 이게 태연 feat 4인이랑 뭐가 달라
 0.94   *

티저 존나 구릴거같았는데 도입부를 태연이 맡아서 그런지 곡전체분위기가 괜찮아졌네  8.123   *

태연이 다해먹을거 예상못한건아닌데 예상치못한 써니랑 유리 의외의 매력발견...  214.89   *

ㅇㅇ
인도풍인지 뭔지 말로 못하겠지만 되게 독특한데 좋음 ㅋㅋㅋㅋ  174.5   *

12
음? 괜찮은데? 그리고 효연은 여전히 목소리가 많이 튄다....... 써니파트늘어난건조음  157.250   *

ㅇㅇ
걸그룹 레전드 소녀시대 화이팅♡ 그리고 악플달지말아요!!!  16.128   *

123
효연은 솔로곡 들을땐 괜찮은데 그룹노래땐 항상 너무 안어울리는느낌.; 보컬 연습을 좀 해서 목소리를 다듬던지 대책이 필요할듯  246.160   *

확실히 도입부 장인이 시작을 맡으니 단조로운 멜로디임에도 곡분위기가 확 사네.
왜 태연 태연 하는지 알겠다.
 241.231   *

43254
활동 안하나여?  125.28   *

ㅇㅇ
5명이라 약간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빈자리도 느껴지지 않고 괜찮음
4명이 서른인데 나이들어 보이지 않음 노래는 최근 슈주가 낸 라틴 스타일 음악 같음
 163.196   *

써니 태연 역량이 여기에서 나오네. 같은 파트 불러도 태연이 훨씬 시원하네
얘넨 태연말곤 발전이 없는듯 윤아도 한결같이 그대로고
 230.155   *

ㅇㅇ
다들 예쁘고 노래 잘하고 춤 잘추고 오지고 지리고 ㅠㅠㅠ  32.135   *

ㅇㅇ
확실히 태연은 잘한다 소녀시대 하는것보단 솔로가 나음 만약에때부터 그랬음.. 솔로정규나 나와라  62.97   *

ㅁㅁ
12년차 걸그룹이 내놓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하고 현명한 컨셉인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소녀시대~
 28.62   *

dd
저기서 윤아가 29고 나머지는 다 30이네.. 그래도 참 대단하다 19살부터 쭉해온거보면  .157   *

ㅓㅏㅐㅐ
방구석에 쳐박혀서 소시까는글이나쓰는니들인생이더인타까움 그리고 듣기시르면듣지마 별 같잖은것들이  204   *

ㅇㅇ
태연없음 어쩔뻔 에휴  3.134   *

태연말곤.. 가수로선.. 별로인듯 다른분야에서 다들 잘나가니까..뭐
노래는 좀 중독성있는듯ㅋㅋ
 4.113   *

ㅇㅇ
그냥 소시노래아닌거같은데  128.187   *

SM
노래 잘 받음
인원 수 적어져 보컬대로 센터 서니 써니도 후렴 센터를 다 하게 되네 ㅋㅋ 신선하네요.
춤 잘추는 애들이 상대적으로 덜 부각인데 안무영상같은거 풀리길
묘하게 안 어울리는 조합인데 그게 나름 신선ㅋㅋㅋㅋㅋㅋㅋㅋ
 2.234    

11
sm 레드벨벳노래말곤 다 요즘 뭔가 중독성이없어요ㅜ보아도그렇고 엔씨티도그렇고  8.110   *

ㅇㅇ
진짜 심각하게 별론데 ㅋㅋ 어느정도냐면 올해 나온 여자그룹 노래중에 제일별로임  35.142   *

dffdsdf
노래 너무 트렌드 의식했는데 못 쫓아가는 느낌이고 의상......진짜 저게 최선임?? 컨셉 자체를 알 수가 없게 중구난방이다. 와.....에스엠도 이런 날이 오는구나.  7.74   *

윌케이
노래 왜케 올드하지  5.110    

ㅇㅇ
메이져 기획사답게 뮤비퀄 좋네 노래도 생각이상으로 잘 나옴  112.163   *

ㄷㄷ
역시 소녀시대 짱이다 ㅎㅎ  6.178   *

ㄴㄴㄴ
30번째 듣고 있음...와, 중독성 장난 아니네요. 또 듣게돼 ㅋㅋㅋ  128.227   *

윌케이
공개된지 40분지났는데 30번째 듣는거면 ㅋㅋㅋ??  212.17    

파워업을 소녀시대줬으면 완전 살렸을텐데 이건 레드벨벳이 하는게 차라리 나을듯 요새 에스엠 라틴에 꽂힘??? 아님 동방 슈주 소시가 셀렉한게 이런건가  50   *

성경냥
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선미 음원차트 올킬 1위 축하해요  .168   *

dd
이미지 소비만 죽어라하다가 망해가는구나...  246.14   *

ㅇㅇ
태연 하드캐리해  30.195   *

5
엥 난 써니 목소리가 좋은데 이번 노래에선 소시에선 음색은 써니 수영인듯 가끔 거슬릴때도 있는데 너무 튀어서 사나랑 모모처럼  17.127   *

ㅇㅇ
잘하는 애들인데 전부터 느끼는거지만 노래가 별로 안땡김 노래만 좋으면 뭐든 다 잘 되는 애들인데 왜 맨날 별로인 곡들만 애들에게 줄까 소속사가 버린느낌마저 든다  252.200   *

ㅇㅇ
..... 노래 별로... 굳이 얘기하자면 별로라기보다 타이틀로 기대했던 곡보다 너무 임팩트 없음.. 수록곡으로 있어도 될 곡 같은? 다른 노랜 없었니.....? 건재함을 과시하면서 진입 1위했으면 좋겠구만 왤케 다 내려놓은것처럼 나오지  83.251   *

근데 태연 노래 너무 잘한다.....정말! 다같이 긴생머리에 섹시한 옷 맞춰입고 나오는게 훨씬 예쁠거같은데 다같이 포니테일하던지  50   *

ㅇㅇ
태연이 음악활동을 젤 많이 해서 그런지 표정, 춤 하나 빠지는게 없네. 태연 목소리만 기억에 남음  28.154   *

노래중독쩌는데? ㅋ ㅋ ㅋ저만이런가요 짱좋은데요. 계속 후럼 맴도네요. 굿..  9.26   *

어웇ㅊ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중이 떠중이 덜어내니
써니가 센터 차지하는 거 보소
진짜 진심 1도 안어울린다..
노래는 그냥 평범한테 태연이 살리네
진심 이상하다...
휴.....
sm아 5인해서 나오는데
좋은 곡 줘야지 이게 뭐냐.....
 138.174   *

ㅇㅇ
5위로 진입했네요. 의외로 선방했네요.  4.86   *

ㅇㅇ
올 진입5위네 ㅊㅋㅊㅋ  2.29   *

ㅇㅇ
티파니의 되도 않는 기교 목소리, 서현의 꽉 막힌 고구마 먹은 목소리가 소시에서 상당히 소음공해처럼 느껴졌었는데 아무튼 써니 목소리는 인도풍인 이 노래에 한해서는 어울리는 편이네요. 다만 윤아 랩은 진짜 너무 듣기 괴로울 정도네요. 5인인데 뭔가 노래는 2명이 부른 느낌.  4.86   *

ㅇㅇ
노래 좋은데....? 같이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성숙미도 있어보이고 다 예쁘네ㅋㅋㅋ  130.142   *

ㅇㅇ
노래는 좋은편임 뮤비가 최근 본 적 없는 구림이라 그럼  4.148   *

ㅇㅇ
마지막 후렴 가운데서
윤아 서서
춤추는데
각기인형인줄
관절이 다 따로노는느낌임
윤아는 왜했지 이 노래를
윤아 유리가 가수에 1도 재능없네
 0.22   *

ㅇㅇ
오지지 첫 곡이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확실히 고구마 목소리나는 티파니-서현 빠져서 너무 좋고
윤아-효연 파트 좀 줄이고
태연50%, 써니30%, 유리10%, 윤아효연10% 이렇게 설정하면 딱 듣기좋아질듯
 127.117   *

123
---------------------------------------------------------



도입부 태연으로 한건 Great
태연, 써니가 고음파트 맡은것도 Great

멤버별 파트가 너무 지나치게 평등한건 Stupid
윤아, 효연 파트 줄이고 태연, 써니 파트 늘리면 Great


---------------------------------------------------------
 165.82   *

ㅇㅇ
도입부 너무좋다...태연목소리가 하드캐리한듯 ㅜㅜ소녀시대 계속나와죠  3.165   *

ㅇㅇ
노래는 둘째치고, 진심 이 뮤비퀄이 좋은거임? 할말이없네.....  170.127   *

ㅇㅇ
솔직히 태연밖에 안보임  43.75   *

ㅇㅇ
노래가 후렴구가 다했다  79.127   *

ㅇㅇ
곡이.. 별론데.. 어디서 많이 들어본거같긴한데 막~좋다 이런 느낌은 아니고. 인도노래같은
뮤비는 써니 넘 못생인데 왜 이리 많이 나오는지
그나마 태연 윤아만 자기몫함
 94.66   *

ㅇㄷㅇ
와와꾸관리진짜잘했다 어떻게십년된여돌와꾸가이렇노 태연목소리개죠음  8.129   *

ㅇㅇ
다음노래부턴 태연이랑 써니파트좀 늘려주세요 나머지멤버목소리는 솔로곡일땐 안그런데 단체로 부를때 너무 거슬린다.  37.173   *

나도 티파니 서현 꽉막힌 보컬 너무너무 듣기 극혐이었는데 없어서 너무 좋아  186.79   *

d
태연 목소리 왜이렇게 듣기 싫게 변했냐  40.93   *

1
솔직히 태연이 도입부 안맡았으면 듣다가 껐다 ㅇㅈ? 어 ㅇㅈ  167.194   *

d
티파니 신경질적인 목소리때문에 소시 안들었는데 태연목소리가 그렇게 변함  40.93   *

12
듣기싫은 목소리가 몇명있긴한데 여기서 몇명 더 빼면 차라리 태티서꼴이 더 나을거같아서 그렇게는 못하겠고 태연 써니 파트나 좀 늘리고 나머지 세명은 줄이자  127.117   *

ㅇㅇ
뮤비에서 얼굴은 진짜 다이쁘네ㄷㄷㄷㄷㄷㄷㄷ  3.107   *

ㅈㄹ
유닛 첫곡이라 분배를 공평하게 한건가? 다음곡부터는 태연 중심으로 편성좀  157.238   *

ㅇㅇ
노래 정말 좋네요 퀄리티도 너무 훌륭하고  11.99   *

d
들리는소리로만 보면 태연이 써니보다 훨 못한데 ㅉㅉ 써니울림이 훨씬좋구만 ㅉㅉ  40.93   *

ㅇㅇ
벌써 100플 넘었네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녀시대는 소녀시대인갑다  121.79   *

d
유리,윤아,효연파트는 작품으로써는 괜찮게 녹음했는데 노래로 보면 뭔가 음악이 아닌거같음 후렴부르다가 중간에 나레이션같은걸로 뚝뚝끊겼다가 다시 또 후렴나오는 느낌  40.93   *

xxx
망했군  78.84   *

ㅇㅇ
태연이 지르는거 시원시원 하고 효연의 저음의 음색 너무 좋아요  241   *

sdf
역시 장인들 장인들이야 아이돌도 십년은 해야 저렇게 뭘해도 딱딱 잘 어울리게 잘 하는듯  72.38   *

ㅇㅇㅇ
중독성 쩐다.............또듣고 또 듣게 되네....;;;;;;;;;;;;;노래 잘 뽑은듯. 그리고 뮤직비디오도 너무나 이뻐요  128.227   *

ㅇㅇ
소시 노래중에 제일좋은데 ㅋㅋㅋㅋㅋㅋ뮤비도 잘뽑았고  184.238   *

ㅇㅇ
멜론 진입 5위면 기대이상이네ㅋㅋㅋㅋㅋ  130.142   *

ㅁㅇ
윤아는 정말 저렇게 안늘기도 힘들겟다 얼굴 이뻐서 봐줌  125.223   *

성경냥
유리 포스봐 ㄷㄷ;;진짜 솔로로 나오면 선미는 그냥 가볍게 이길텐데
왜 안나오는지 의문임 여배우로 자리잡아서 이제 가수로도 뭔가 한방 터트릴때가 된거같은데
 .168   *

ㅇㅇ
써니가 이렇게 잘 부르는지 몰랐다 어디그룹가면 메인보컬 해도 될 듯  185   *

ㅇㅇ
효연 노래에 태연 써니 끼어넣은 느낌이네. 차트인은 1도 생각 안한 기획인듯  192.84   *

성경냥
진짜 너무 아쉬운게 프로듀스48에 5명 나갔으면 태연,윤아는 무조건 1,2위로 아이즈원 멤버 확정이고 이번 활동까지 더 대박났을텐데 왜 그 생각은 안했는지 너무 아쉬움
정채연처럼 잘됐을거같은데
 .168   *

ㅇㅇㅇ
근데, 놀라운게 효연인듯. 그전에는 별 존재성을 못 느꼈었는데, 이곡에서 중간에 효연의 저음이 굉장히 매력적임.ㅋ 태연은 노래 잘부르는건 이미 모두 아는 사실이고.  128.227   *

dd
탱구 때문에 듣고 윤아 때문에 보는 거지... 노답이다 스엠아 이게 아니야 ㅠㅠ  29.2   *

ㅇㅇ
왜 소시가 역대 최고의 그룹인지 알겠다 곡의 질도 좋고  6.245   *

성경냥
확실히 트와이스의 원조격 되는 걸그룹이라서 그런지 장난아닌듯...
태연-지효 포지션
윤아-나연 포지션
효연-모모 포지션
써니-정연 포지션
유리-사나 포지션

이렇게 보니까 두 걸그룹이 겹쳐보임 ㅋㅋ
 .168   *

dd
노래는 나름 괜찮은거 같은데 안무가....ㅠㅠㅠㅠㅠㅠㅠ와중에 태연 하드캐리 ㅠㅠ 거기다 효연 저음 진짜 좋다!!!  5.93   *

d
효연 유리 써니가 보석이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65.73   *

ㅎㄱ
성경냥인지 뭔지 누가 얘좀 여기 못오게 해라. 트와랑 소시랑 겹치는거 1도 없으니까 쓸데없는

어그로짓 그만하고 좀 짜져있어라. 진짜 얘 하는짓보면 욕쳐먹고 싶어서 환장한 정신지체아 같어.
 220.103   *

ㅇㅇ
소시 좋아하고 무대보면 멋있을거 같긴한데 노래를 음원으로 계속 들을거같진 않음 ㅠㅠ  79.73   *

ㅇㅇ
몽환적인 뮤비와 색감 지려
가장 놀라운건 써니의 재발견 ㅋ 노래 잘 한다
 7.56   *

아싸구리
그냥 태연 솔로곡이나 듣고싶다 이런 생각만 드는  5.3   *

ㅅㄱㅏㅏㅓ
보아노래같음 태연보컬이 다햇디만 ㅎㅎㅎ  6.52   *

ㅇㅇ
아니 써니는 생각보다 너무 잘하는데? 보컬 테크닉적으론 태연한테 좀 밀린다 쳐도
어중간한 그룹들 가면 메보자리는 충분히 꿰찰 포지션같다 태연 티파니 서현 제시카가 너무 가리고 있어서 그랬나 써니는 지금까지 너무 꽁꽁 숨겨왔던 거같다
 157.238   *

12
뮤비 보자마자 써니때메 놀랐는데 사람생각은 다 똑같은가보네 써니 너무잘하는데?  .157   *

역시 써니는 가슴이 크니까 노래도 쉽게 부르네  .172   *

소시가멤버조합이상당히좋은그룹임 노래만해도 태연티파니서현써니 넷이나있고 안티들이나존나까지 근데태연목소리개쩌네ㅠㅠ  75.167   *

재능있는애들 9명이서 데뷔를 해서 그런지 멤버들이 줄어들면서 각각 멤버들이 점점 부각되어지다 보니까 새롭게 느껴지는 멤버들이 많은거같음 이번곡에서는 확실히 써니가 새롭네. 음방도 해줬으면 좋겠다 안무도 세련됐네  74.212   *

ㅇㄹㅇ
태티서에 제시카까지 있으니까 써니가 나설 타이밍이 없었던거지 보컬역량은 충분히됨  13.166   *

ㅇㅇ
4위네 ㅋ  4.86   *

ㅇㅇ
의외로 이 노래가 롱런할지도? 라이언하트 빼고 몇년간 음원 곤두박질이었는데 이런 노래가 인기 있다는건 신기하네.  4.86   *

ㅇㅇㅇ
역시 중독성 쩌는 멋진 곡이라서 (뮤비도 환상적이고)
멜론 차트 순위 쭉쭉 오르네요, 2시간만에 4위로 올랐음.
 128.227   *

d
답답한 티파니 서현 목소리 빠지니까 노래가 한층 더 담백해진 느낌  41.161   *

d
그래서 그런지 부담없이 더 듣기 좋음. 티파니 서현목소리는 듣는사람이 괴로워  41.161   *

dd
생각보다 괜찮고 나머지 5명 비쥬얼도 출중하고 뭔가 더 집중이 되는느낌? 그리고 멤버가 5명되니까 그동안 몰랐던 부분도 보이고 괜찮은 실험같은데요? 굉장히 괜찮음  107.123   *

가수 태연과 이쁜 백댄서 4명 멋지네ㅋㅋㅋ  53.70   *

ㅇㅇ
그리고 솔로 욕심있는 멤버들은 이미 솔로 앨범 내봤으니 이번 활동으로 그룹이었을때의 장점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을 수도 있음.  107.123   *

123
태연 보컬 .. 태연으로 끝나네요 노래보다 의상과 .. 안무 ㅠㅠ아쉽네요  .51   *

ㅇㅇ
무슨 혹부리영감도 아니고 가슴이 크니까 노랠잘해 ㅅㅂㅋㅋㅋㅋ  24.224   *

d
가슴크면 울림통이 다른거 맞음  254.26   *

곡이 엄청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태연을 시작에 넣은건 진짜 잘했다고 생각함.  .157   *

ㅇㅇ
12년차 걸그룹의 멋진 변신에 박수 짝짝
역시 소시는 소시군요
왜 많은 후배 걸그룹들이 롤모델로 삼는지 알겠음
많은 인기와 더불어 이런 퀄이 있으니 그런거 같음
 3.119   *

dd
2분부터 군무 진짜 미쳤다. 완전멋있어ㅠㅠ  3.135   *

ㅇㅇㅇ
소녀시대 클라스-싸롸있네. 이번 음반 예판 20만이라네요 ㅎㄷㄷ  128.227   *

ㅇㅇ
가사 항상 이런거 밖에 못쓰냐 왜 소시는 이런 쓰레기같은 가사만 주는지 아갓어보이부터 이상한 병걸린 것 같음  15.57   *

111
노래별로다  43.179   *

ㅇㅇ
노래 개존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중독성 오진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71.57   *

sda
영어로 한소리 하는 부분이 멋있지도 않고 너무 촌스럼..  148.221   *

Sss
한번볼땐 별로였는데 두번보니까 괜찮은것같음 태연이 확실히 제일 잘하네 노래 매력 다 좋다.. 괜히 솔로 1위가수가 아니네  14.217   *

ㄹㅇ
그리고 써니 센터 진짜 존못... 진짜 센터로 세워도 될 얼굴이 있고 안되는 얼굴이 있지 차라리 효연을 세우지 진짜 그룹 격떨어져보임  148.221   *

kkk
윤아 중국 활동도 시켜야겠고 생명연장 차원에서 냈네.
생존신고 외에 큰 의미를 찾지 말아야.
 151.237   *

kkk
근데 소녀시대란 이름 이제 못 씀? 왜 오지지임?  151.237   *

ㅇㅇ
노래는 묘하게 촌스럽고 컨셉은 더 어정쩡하네
기껏 나오는 거 좋은 노래 좀 들고 나오지
 9.125   *

ㅇㅇ
소시 화제성 하난 갑이네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안죽었나봄  99.215   *

ㅇㅇ
태연은 무대에서 빛이 나는 든 이번 뮤비에서는 색기 쩐다 ㄷㄷ  11.163   *

dd
멜론 3위네 ㄷㄷ  184.238   *

ㅇㄴㅁㄴㅇ
좋은데 특히 써니보컬  52.70   *

ㅇㅇㅇ
멜론 3위 무엇?  69.155   *

ㅇㅇ
유리 음색 되게 의외다 보컬파트 좀 더 늘려도 좋을듯  98.97   *

ㅇㅇ
윤아의 존재감 무엇...이렇게 수납시킬수가;;;노래는 로시엔토?인가 슈주노래느낌나는데 후렴부분은잘빠졌는데 이정도면 선방한거같음 선미노래보단 내귀엔 훨 낫다  216.187   *

ㅇㅇ
윤아, 유리 너무 이쁘다 ㅠㅠㅠㅠ  149.80   *

dede
나는 너무너무 좋음. 회사입장에서 인원도 빠진데다 다른 그룹 더 밀어줄법한데 이정도면 많이 서포트해준것같고 5멤버한테 어울리면서 새로운 매력도 살릴수있는(그동안 못봤던) 보컬 잘 준듯. 하나 아쉬운건 각자 잘하거나 매력있는 특징을 확 잡아서 팍팍 꽂아줬으면 더 임팩트있고 역시 소시 했을텐데 너무 카메라 샷이든 파트든 다 공평하게 준듯해서 좀 아쉬움. 예를 들면 윤아, 유리는 비주얼이니 왕비처럼 화려하게 해서 확확 잡아주고 태연, 써니는 보컬쪽으로 강조하고 효연은 댄스브레이크같은거 넣어주고.. 아님 윤아를 색다르게 댄스부분 강조해줘도 좋았을것같고... 너무 좋은데 그런 부분들만 살짝 아쉽. 별로고 한물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뭐임 어떻게 11년동안 맨날 신선하고 완벽하겠어 난 너무 좋음  3.104   *

dede
그리고 윤아 래퍼란 댓글있는데 랩!은 아니고 태연 써니 파트 빼곤 노래 자체가 랩스러운 보컬같고... 나직하게 읊조리는 파트들이 멤버들 매력살리면서 실력 소화하기 딱 좋단 생각 듦. 유리나 윤아나. 목소리도 예쁘고. 효연은 솔로곡같은 보컬 느낌으로 파트 더 주면 좋겠..  3.104   *

dd
괜찮은데
..
 .161   *

ㄴㄴ
노래 좋은데 태연 도입부 좋고 써니 목소리 좋은지 처음 알았네  46.175   *

ㅇㅏ
여전히 관심이 많군 이러나 저러나 데뷔하고 11년이 지났는데 이정도면 교과서 올라갈 수준임  66.57   *

교과서에는옛적에올라갔음ㅋㅋ  166.43   *

d
노래도 괜찮고 뮤비도 괜찮은데 oh!GG가 쫌..ㅠ 그래도 꾸준히 활동하니까 좋네요  8.248   *

AA
기비럽뚜믱~!

응원해요 오지지!
 119.163   *

ㄹㅇ
뭐야 이건 ㅋㅋ 경력많다고 티내는건가

아이구 옛스러워라
 118.81   *

ㅇㅇ
레알구리다 맘스터치 치킨광고음악인줄  203.31   *

ㅇㅇ
SM한테 대중성이 없다고할수는있어도 옛스럽다할수가있나ㅋㅋ 제일 트랜디한 장르에 뮤비도 sm이 한 스타일대로 다 따라찍는데 이번에도 역시는 역시다 곡이나 뮤비나  1.226   *

ㅇㅇ
뮤비에서 다들 눈빛 오지네ㅋㅋㅋㅋ역시 클라스는 클라스  73.125   *

ㅇㅇㅇ
팬들이 부정적 관심도 관심이라 자위하는건 sm 가수 전통인가?
별로인거가 객관적으로 성적으로 보여지는데
‘아~ 누구누구는 이미 성적에 연연할 때는 지났죠~’ ㅋㅋㅋㅋㅋ
5인이라 기대했는데 이건 안내느니만 못한데
 120.47   *

ㅎㅎ
노래 진짜... 왜죠? 뮤비에서 태연 춤 노래 얼굴도 독보적이네. 태연밖에 안보임. 태연 파트 나오는 순간 귀 정화. 써니는 고음이 돼도 왜 이제껏 파트가 적었는지 알겠다. 목소리가 귀가 아프고 그냥 고음 좀 되는 여고생이 부르는 느낌. 도대체 이 노래 초이스는 누가한건지 소시 아니면 10초 듣고 껐을 노래  94.48   *

ㅋㅋ
3위까지 오를꺼라는 생각도 못함 ㄷㄷㄷ  48.36   *

ㅋㅋ
윤아는 얼굴 기복이 한번도 없는 듯. 꾸준히 예쁨  140.29   *

efdf
댓글보고 별론가 하다가 와 생각보다 노래 엄청 좋은데 ㅋㅋㅋㅋㅋㅋ
몰랐니~ 하는 부분 중독성 짱인듯 춤도 좋고 ㅋㅋㅋㅋ
이번에 써니 좋으네여. 무비 퀄은 별로인데 소시가 살린듯ㅋㅋㅋ 표정 하나하나가 살아있네 다들
 3.206   *

qwerqwr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솔직히 이노래 들어본사람
몰랐니 어쩌구저쩌구 흥얼거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10.20   *

ㅇㅇ
우~와 대단하다 소녀시대 폭발적 관심과 댓글  104.179   *

ㅇㅇ
어우 200개 넘겠네 반응 뜨겁다  3.135   *

ㅇㅇㅇㅇ
몰랐니~~~~~~~~~~~~~~~~~~~~~~~~

마살라 치킨 땡기노

응디빵디궁디 씰룩쌜룩


((
))
((
))
((
))

파워워킹 레드카펫 이기~
 92.187   *

ㅇㅇ
소시팬들도 3위에 기뻐할 날이 왔네 ㅋㅋ  49.45   *

ㅅㄷㅇ
음원좆망할줄알고 멜론새로고침존나했을텐데 3위? 작전변경해서 빈집이니어쩌니 소시팬도3위에기뻐하네어쩌니 지랄염병하네 49.45너말이야병신아  02.73   *

ㅇㅇ
노래가 홀리데이보다도 구림...........  4.146   *

ㅇㅇㅇㅇ
여전히 머리채 잡히고 있군.  134.242   *

dd
노래 좋구만 왜 이리 시끄럽냐. 유리 윤아 보이스 괜찮은데 랩이라 아쉬운거 말고는 신나고 좋구만  0.161   *

성경냥
소녀시대 10년팬으로써 화가난다 예전에는 원더걸스와 겨뤄도 뒤쳐지지않았는데
언제부터 3위라는 소박한 순위에도 이렇게 벅차고 기뻐하게되다니
뭔가 자존심 상하는 느낌
물린 3위도 잘한거지만 소녀시대 팬들도 예전의 마음을 돌이켜보고 좀더 자부심을 가졌으면
 .168   *

ㅇㅇㅇ
노래가 너무 좋네요...대박인듯. 멜론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3위 달리고 있네요.태연도 잘부르지만 써니가 맑은 목소리로 너무 잘해주네요. 뮤비도 너무 이뻐요  128.227   *

머라이어큐 리
.
.

...

.

.
두 팬덤 들들 볶으면서 싸우는거 1도 관심없는데

팩트만 말하면
윤아 효연 유리 파트 나올때마다 심하게 거슬림 왜 그동안 파트를 적게 줄수밖에 없었는지 이해됨

태연은 솔직히 전성기 보아도 살짝 보일정도로 확실히 솔로로 기반다진게 그룹에서도 보이는느낌
오히려 멤버들이랑 같이 있으니까 솔로댄스활동때보다 더 안정적인 느낌까지 들었음

써니는 의외로 괜찮았고

노래는 진짜 어휴.. 그냥 올해 잘나가는st 다 짬뽕시켜놔서
좋게들으면 좋게들리고 나쁘게 들리면 한없이 나쁘게 들리는 노래퀄임
싸비가 중독성이 있어서 다행이긴한데 앞에 말한 비보컬라인들 한마디씩 뱉을때마다
좀 그럼..
.
.
.
 50.119   *

ㅇㅇ
멤버수가 줄어서 그런지 뮤비에서 각자 얼굴이 되게 잘보이네 파트분배도 골고루 잘된느낌  8.33   *

ff
후..갠적인 감정빼고
첨에 들었을때 진짜 좋았는데 그 뒤에 뭔가 아쉬움...터지는것도 없고...
진짜 무난하게 심심한 느낌 태연은 진짜 보컬로서 확실히 좋은거 같은 도입부 여신 다움
무튼 넘 노래가 별로... 에셈은 소시노래를 점점 별로만 낼까...
 9.124   *

ㅇㅇ
슈퍼주니어가 부를 노래 같음... 소시랑은 안 어울림.. 년차가 있으니 더 이상 밝은 컨셉 유지하기 힘든 건 알지만... ㅠㅠㅠ  145.187   *

ㅇㅇ
특이하네 노래  16.223   *

LDD
생각보다 SM색 빠져서 좋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6.113    

ㅇㅇ
10년차때 주간 월간 1위한 원걸이 대단한거였구나

소시는 벌써 9위까지 떨어졌네 ㅋㅋㅋ
 34.154   *

ㅇㅇ
200번째 댓글은 내가 갖겠어
존예들 노래도 좋고 다들 너무 예쁘다
 107.23   *

ㅇㅇ
타그룹팬으로서 소시는 정말 부러워요 모든면에서
노래 좋습니다
태연보컬 시원하고요
 217   *

ddd
와............ 생각보다 티파니 서현 빈자리가 크네요 ........................................
뭐랄까.. 전체적인 분위기도 그렇고................. 보컬도 그렇고...............
 137.222   *

ㅇㅇ
윤아 진짜 이쁘네
윤아얼굴 클로즈업된거랑 태연밖에 안보임
 201.218   *

ff
아니스엠 노래이따구로밖에 못뽑나....... 아 도대체 왜 애들한테 이런곡주는데 미친거아냐  9.73   *

M.O.L.
확실히 윤아가 센터를 해야함...  4.37    

ㅇㅇ
써니 존좋이야  11.31   *

oo
성적이니 완전체가 아니니 뭐니 해도 소시는 그냥 소시 존재마저로 커리어가 되는 위치에 있다 어떻게든 까내리고 싶어 하는 것들은 니들 인생이나 신경쓰렴  152.174   *

똥꼬충2
성경냥 = 티파니

웨딩사루비아 = 서현

그리고 써니드립치는년들좀 가만있어라.
멜론3위면 선방이네
 72.194   *

ㄴㄴㄴ
순위가 오히려 완전체 현 기준 마지막 앨범 홀리데이보다 훨씬 좋은데 왜 열폭  101.225   *

ㅇㅇ
특별한 놀라움도 없고...새로움도 없고,...  165.249   *

ㅇㅇ
2위도 못찍고 4위로 떨어지네 ㅋㅋㅋㅋ  2.23   *

1212
슈주 노래같은데  30.163   *

123
지금 실시간3위던데 12년차 그룹이 이정도 성적이면 대박인데
노래도 좋고 3위면 엄청 높은거아닌가;; 물론 어그로들인거 알면서도 읭 스럽긴하네 조롱할일인가
소시면 3위가 아니고 30위 진입이여도 활동자체를 이어오는게 대박인거니까 팬분들은 뻔한 어그로들한테 에너지 낭비하시마시길 이번 노래 몰랐니~ 부분이 너무 착착감김 롱런하세요~
 4.121   *

??
댓글보고 미리 기대낮추고 봐서 그런가
괜찮은데.........
 0.130   *

ㅋㄹㄷ
소시앨범나올때마다 전방위로 까이는 여자연예인들 불땅해...원더걸스는 또 뭔죄야 ㅋㅋ왜 소환되는거야???
미국진출 한번이라도 해본 원걸이 낫지.. 개인능력치면에서도 ㅋㅋ
 121.79   *

ㅇㅇ
소녀시대불쌍하다 맨날 원더걸스팬들이 악플달고다니네 ㅠㅠ  2.66   *

ㅇㅇ
팬인데... 이번 노래는 좀...

미나 키스 처음들었을때 그느낌... 딱... 덜도말고 더도 말고 그느낌...
 5.170   *

소시를아무리까내려도 현실은 12년차에 낸 저 뮤비가 sm최단기간조회수기록세움ㅋㅋㅋ  166.43   *

ㅇㅇㅇ
아니 무슨 소시는 10년이 넘도록 화제성이 식지를 않냐;;;;; 조용히 보러 왔다가 댓글 수 보고 놀랐네  239.165   *

efwef
진짜 소시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소시네 ㅋㅋㅋㅋㅋ
최근에 베티에 이렇게 댓글 많은 거 오랜만에 봄 ㅋㅋ
 72.243   *

ㅎㅁㅎㅁㅎ
유리 왜 저러지; 효연한테도 미모가 발리네 저 찰떡같이 붙은 머리 때문인가? 요즘 톡투유에서도 안 이쁘던데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나머지는 리즈재갱신인가 나이먹고도 이쁨열매를 드셨어 노래도 좋고
개취로 홀리데이앨범도 좋았는데 왜 순위가 안나왔을까 싶은건 결국 10년차 라 일반 대중팬덤이 다른 가수에게 관심을 줘서 그런거겠찌 ㅠㅠㅠㅠㅠ 그래도 이번 잘되서 그냥 다행이다 싶다
 252.209   *

ㅇㅇ
마치 ses you 앨범 느낌이다.  84.111   *

ㅇㅇ
걸그룹 센터는 진짜 윤아가 최고임.
써니 생목발성이라 라이브 열어봐야겠지만 음원으로는 시원시원하니 좋네요.
 23.182   *

sia
노래 좋은데요 ? 좋아 좋아 좋아  181.209   *

dd
시발 못생긴년들 아직도 지랄떨면서 앨범내냐 ㅋㅋ어휴 지겨운년들  74.212   *

우럭
소시한창일때도 앨범노래 다 안듣고살았는데 몇년지나고나서 또 계속 노래는나오네 ㅋㅋ

근데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비쥬얼 미모 다 한단계식 하락한것 같네 ㅋㅋ 아 세월이여 ㅋㅋㅋㅋ

전성기때만큼 미모는 안나오는것 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70.228   *

드러워
못생긴소녀시대 이제제발 꺼져주세요 지겹잖아요. 5인장난해요? 이럴꺼면 8인해체 왜햇나요?
장난해요? 해체했다가 안했다가 장난해요? 꺼져주세요 제발 ㅋㅋ
 34.153   *

흐릅흐릅
댓글많다고 좋아하기는 이르지 ㅎㅎㅎㅎ 다 악플이잖아 ㅎㅎㅎㅎ  165.82   *

sd
새로나오는 신인걸그룹이나 요즘가수들이 롤모델로 카라 소녀시대 원더걸스 롤모델로 많이
뽑기는 하고
지금까지 회자되어오는 걸그룹이긴한데
노래나 안무 뮤직비디오 신경좀 써주지... 너무 막 만든 느낌이 나는것 같다
최단시간에 뽑아먹으려고 그냥 아무렇게나 내준느낌...
뭐 그냥...헌정앨범 정도로 생각하려면 되려나ㅡㅡ 태연이나 윤아나 요즘에도 해외팬미팅
하면서 활동하긴하던데 나머지멤버들은 그냥 흐지부지 된것 같고 너무 맘이 안좋다

신화처럼 끝까지 갈것처럼 약속하더니 뭐가 안맞아서각자 갈라진건지는 몰라도 ㅜㅜㅜㅜ
써니가 인스타에 올린 8개의 다이아몬드 드립 ㅠㅠ 아직도 잊혀지질않은데
이래서 사람은 쉽게 약속같은거 하면안되는거다 ㅠㅠㅠㅠㅠ

그리고 유리 요즘 아주 널널하게 놀고있던데 해체해서 제일 안된멤버인듯 ㅠㅠㅠㅠ
하루빨리 복귀나 하길
 2.175   *

뭘까요..??
난 83년생이고 옛날사람이긴한데, 소녀시대는 아무리봐도 비호감이야
왜 좋아지지가 않는거지. 내 쵀애멤버가 없어서 그런가. 아무리 세월히흘러도 정이가질않아.
왜 그럴까
나랑 궁합이 안맞는 가수인걸까 ㅠㅠ 왜 이렇게 듣기거북하지
싸비도 진짜 너무 거북스럽다. 몰랐니이? 할때 왜 속에서부터 토가나올것 같은느낌이 . 쩝쩝
아 솔직히 진짜싫다 ㅜㅜㅜㅜㅜㅜ 나같이 정말 안티일정도로 싫어하는사람도있을까 ㅜㅜㅜ
 127.117   *

Name
Memo  


Password

목록 이전 다음


no
subject
name
date
read
vote
24910
  [MV] 갓세븐 - Lullaby (안무 영상) [5]

마리프
2018/09/18 1023 0
24909
  [MV] 더보이즈 - 상남자 (안무 영상) [1]

마리프
2018/09/18 323 0
24907
  [MV] 유니티 - 난 말야 [13]

시그널
2018/09/18 1356 0
24906
  [MV] 로이킴 - 우리 그만하자 [5]

시그널
2018/09/18 734 0
24905
  [MV] 호야 - BABY U (안무 영상) [2]

시그널
2018/09/18 281 0
24897
  [MV] NCT DREAM - 1, 2, 3 (안무 영상) [13]

마리프
2018/09/17 969 0
24894
  [MV] 세정 - 정인 (情人) [3]

아이돌러브
2018/09/17 820 0
24893
  [MV] 이창섭 - In Your Light

아이돌러브
2018/09/17 219 0
24892
  [MV] 오마이걸 - 불꽃놀이 (안무 영상) [8]

마리프
2018/09/17 1775 0
24891
  [MV] GOT7(갓세븐) - Lullaby [47]

마리프
2018/09/17 3714 0
24870
  [티저] 우주소녀 - 부탁해 (MV 티저 영상) [19]

마리프
2018/09/16 1888 0
24862
  [MV] 마미손-소년점프 (feat.배기성) [2]

흠흠하다
2018/09/16 652 0
24838
  [MV] 딘딘 - ​불면증 (feat. FT아일랜드 이홍기) [4]

아이돌러브
2018/09/15 724 0
24832
  [MV] 뮤지 - 아가씨2 (My lady) (阿哥氏) [3]

마리프
2018/09/15 480 0
24831
  [MV] EXO ​찬열+세훈 - We Young (STATION X 0) [2]

마리프
2018/09/15 540 0
24799
  [MV] 유니티 - 끝을 아는 시작 (선공개 수록곡) [14]

시그널
2018/09/14 1281 0
24777
  [MV] SG워너비-만나자 (Let's Meet Up Now)' 버스킹MV

뒹구르르를
2018/09/14 69 0
24775
  [MV] 주영(JooYoung) - N/A [3]

마리프
2018/09/14 276 0
24765
  [MV] 머라이어 캐리 - GTFO (신곡) [7]

마리프
2018/09/14 607 0
24762
  [MV] 바나나컬쳐 걸그룹 - 16Shots, 한 [12]

마리프
2018/09/13 1614 0
24761
  [MV] 펜타곤 - 청개구리 (안무 영상) [6]

마리프
2018/09/13 1073 0
24760
  [MV] SNH48 BLUEV 유닛 - MAMI [3]

마리프
2018/09/13 605 0
24730
  [티저] GOT7 - Lullaby (MV 티저 영상) [22]

마리프
2018/09/13 1571 0
24725
  [MV] ​BOY STORY - ​District 9 (​Dance Cover ver.)

아이돌러브
2018/09/12 113 0
24708
  [MV] 효민 - MANGO (망고) [26]

시그널
2018/09/12 2472 0
ViEW LiST PREV NEXT [1] 2 [3][4][5][6][7][8][9][10]..[13] [next]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isky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