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Sign in ㅁLogin
  
name  
   마리프 (Hit : 14730)
subject  
   [MV] 방탄소년단 - DNA



13.237











ㅇㅇ
얘네 노래 1분이상 처음으로 듣는데 .. 걍 그렇다  7.44   *

ㅇㅇ
거품 다 꺼지게 생겼네 제발 제이홉 저 사람 파트 주지마셈  48.35   *

ㅇㅇ
이번에 기대했는데 이건 뭔가...아닌 거 같은데...  9.125   *

ㅇㅇ
넘 좋아 ㅋㅋ 굿굿 매번 색다르고 멋진 컨셉으로 돌아오네요 존좋 왜이렇게 소년에서 남자들이 다되었지 까리하다 진짜  79.184   *

ㅇㅇ
헐 미쳤다 ..  43.185   *

ㅇㅇ
타이틀곡 포스도 없고 수록곡 느낌
타이틀곡을 계속 주구장창 잘 뽑기는 어렵긴 한데 곡이 이러니까 뮤비도 영
 17.192   *

ㅇㅇ
앨범도 다 주문했고 방탄 팬입니다만 ㅠㅠ 너무 전자음이 많은것, 그리고 도입부 부분이 아쉽네요
뷔랑 제이홉은 각자의 매력이 있지만...도입부를 다른 멤버들이 맡으면 좋았을것 같아요 위에분 말씀에 어느정도 동의하는게 너무 처음부터 제이홉파트에서 분위기를 훅 띄워버리는 느낌? 서서히 달아올랐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훅 처음부터 달아오른게 좀 아쉽네요! 그래도 안무가 요번에 정말 멋있네요 ㅋㅋ 무대많이 기대합니다
 3.162   *

역대급이라생각한다 이번꺼 진짜 뭐냐 얘네 ㅠㅠ기대를하면 항상 그 이상에 이상을 주네  175.146   *

zz
되게 무거울거라 생각했는데 반전이네요. 전 나쁘지 않음  49.194   *

뷔3분부분 조타  4.247   *

ㅇㅇ
석진이 존잘이다 배우느낌난다 헐갈발 금발다 필요없고 흑발이 훨난듯 음색도좋고 표정도좋아졌넹  164.8   *

ㅇㅇ
티저에 나왔던 부분들이 확실히 좋긴 하네요 ㅋㅋ노래는 잘빠진거같아요 안무는 뭐 항상 대박이네요  4.24   *

dd
헐 넘 멋지다 완전 대박  77.108   *

ㅇㅇ
뮤비 원래 이렇게 못 찍는 그룹임? 합성티 엄청 나는데....노래는 그냥 어중간함 그냥 듣기 편한 노래인듯 뜬금없이 디엔에이 찾는게 좀 의문스럽지만  4.138   *

주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54.3    

ㅇㅇㅇ
엑소 따라했네  84.45   *

주베
어떡해 너무 좋아서 눈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됐다됐어... 이제 됐다 ...  154.3    

ㅇㅇ
티저 보고 기대했는데 실망 ㅠㅠ  96.147   *

ㅍㅎ
숨죽이고 봤다 자신할만하네 걍 미친거 같은데 어떻게 이렇게 뽑아내지? 안무 대박이고 노래 첨듣고 진짜 좋다고 생각한건 이번이 첨인데 ? 개취로 진짜 이번노래 대박인듯 수록곡 다운받아야겠다 겁나 기대된다  239   *

dd
잘생겼다 방탄은 무대를 봐야됨  242.210   *

ㄹㅎ
노래가 너무 구림 뮤비는 잘 뽑았는데..
피땀눈물 쩔어 불타오르네 봄날
다 잘나가다가 주춤하네 아이유한테 발릴각
 02.112   *

아싸구리
그간 방탄 노래랑 색깔이 다른데..작곡가 바꼈나?? 노래는 나쁜진않은데 그렇다고 뭐 확 좋은것도 아닌..  97.68   *

v
흠 뭔가 확 오는게없다 기대 많이헸는데  192.35   *

농담이아니라
13년도부터 지켜봐온 남그룹인데
역대급으로 노래구리다....
진심이다.
개취겠지만 진심 역대급으로 구리다.
 08.186   *

ㅇㅇ
너무 난잡해....목소리 기계로 만진 거 같은 소리도 듣기 싫음. 도입부만 좋네.  63.38   *

ㅇㅇ
댄스브레이크 대박이네ㅋ  114.121   *

ㅇㅇ
가볍게 듣기 괜찮은거 같다가도 좀 그 전에 비해 밍숭맹숭한거 같기도 하고 또 안무하는거 보면 괜찮고ㅋㅋ 뮤비 때깔은 예쁘네요  104.55   *

ㅇㅇ
뷔랑 막내? 이지랄 시발 ㅋㅋㅋㅋ 부끄러운줄 알아라.  154.176   *

ㅎㅎ
아누 후ㅜ렴을 왜 이렇게 뽑았냐 ㅠㅠㅠㅠㅠ

도입 휘파람 + 분위기 완전 좋았는데 후렴에서 흐디부지 덴느낌..

봄날 잘됐으니 이번에도 대중성 가져갓음 햇는데 멜로디가 훅 오는게 없에 ㅠㅠ
 214.249   *

v
댁이 말한 못생긴 애들이 방탄에서 제일 능력자라는건 아는지 ㅋ ㅋ 난 슈가 랩 존멋이라 얼굴도 잘생겨보임  192.35   *

얏스맨
호사다마임
너무 멋있고 잘하고있음 .
매번 새롭고 좋음 .
잘나서 마끼는거니까 더 승승장구할거임
 63.177   *

dd
노래는 기대보다 별로인데 그렇다고 구린건 아님 근데 지금까지 방탄곡에 비하면 후달리는건 맞는듯
근데 이 뮤비는 그냥 정국이랑 뷔 얼굴 영업영상 아닌가 ㅋㅋㅋ 멤버간 비쥬얼 차이 너무 심함 진짜
방탄은 퍼포가 존멋인데 이거가지고는 아직 잘 모르겠네
 35.168   *

ㅇㅇ
중간중간 댄스 개멋있네..  114.121   *

ㅇㅇ
까리하게 멋지게 잘 나왔네요, ~~ 역쉬 방탄  17.230   *

태태뷔밀일기
매번 뮤비마다 한명씩 스포트라이트 받는 주인공이 있더니만 이번엔 태형이가 당첨인가벼.
진짜 까리하다 계속 돌려봄. 진짜 멋지다 앜 >ㅁ
 210.79    

ㅇㅇ
불타오르네같은거 하지;;핵구리고 얘네랑 안어울림;;  210.7   *

ㅇㅇ
엑소 느낌 안나는데 처음 들었을때는 워너원 느낌 났었음 엑소는 저렇게 하라고 해도 못함  .194   *

ㅇㅇ
4.82 님 모르면 말을 마세요 랩담당멤버들인데 노래가왜나옴?ㅋㅋㅋㅋㅋ기본적인건 알고까지? 그리고 제이홉은 메인댄서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모순대로 팬덤생기는거 아닌거 팬질 몇주만 해도 알겠구만 모르면 좀 가마니 계세요 ㅋㅋㅋㅋㅋ눈살찌푸려짐 진짜 이런사람은 정병있나?  3.162   *

게천 까알바들 팬들보다 먼저와서 글쓰네 ^^ 니네가 그래봤자 대박인걸^^  22.246   *

ㅇㅇ
랩몬은 진짜 백업해야함  84.45   *

ㅇㅇ
멤버별로 느낌있게 클로즈업이 잘 되어있고, 그리고 가사도 신비로운 느낌도 들고, 까리하게 멋지게 잘나왔네요 ~~ 음방도 기대되요  17.230   *

ㅇㅇ
와..반응들이 그냥 극과극이네.  78.197   *

ㅇㅇ
ㄴ 타팬들의 견제성 댓글도 있는것같네요,  17.230   *

ddd
완전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6.168   *

태태뷔밀일기
3분24초 부분 :// 영원히~영원히~영원히~영원히~
잘생긴애 앞에 잘생긴애 앞에 잘생긴애 앞에 잘생긴애
노렸네 노렸어. ㅋㅋㅋㅋㅋㅋ
 210.79    

권현빈
와우 티저가 끝인건 첨이네
뮤비는 제 안구를 위해서 안봤고 음원만 들었는데 ㄹㅇ루다가 티저부분만 좋네
 6.20    

ddddd
오 기존이랑 다른음악이긴 한데 완전 멋있다....이걸 또 후드러지게 소화했네....
중독성 벌써부터 쩌는데...아...뷔가 이번에 진짜 리즈네 개잘생겻어...
 179.9   *

ㅇㅇ
견제성 댓글이 아니라 저 아까도 런닝 뛰면서 뱁새 쩔어 불타오르네 들으면서 런닝했는데 이건 노래 안좋음 티져보고 엄청 기대했는데 딱 티져부분만 좋아요 제가 아이돌들 뜨면 젤 극혐하는게 능력치 없으면서 파트분배 고루 하는건데 방탄이 지금 그거하고있음 이제 내리막길만 남은거임  48.35   *

ㅇㅇ
사운드 개좋음 때깔 진짜....  56.168   *

ㅇㅇ
한 번 이상 듣기 싫다. 기계 소리 너무 떡칠 한 거 촌스럽고 불호...
거기다가 보컬 발성도 듣기 싫고 노래 자체가 귀 졸라 피곤하게 만듬.
내 귀 정화 시키러 가야지...
 63.38   *

ㅇㅇ
까리고하고 멋지고, 가사중간부분에 우주가생긴그날부터 계속 무한의 세기를 넘어서 계속
이부분 신비하고, 특별한 느낌의 가사같네요 마음에 쏙 들어요
역시 방탄소년단 , 댄스도 DNA의 전율이 흐르는 느낌이랄까 좋네요
 17.230   *

Megan Rochelle
워너원 노래랑 똑같네..ㄷㄷㄷㄷ  .171    

오이
내가 너무 큰 기대와 많은걸 바랬어나 ?  24.73   *

oo
구려  9.220   *

ㅇㅇ
전 만족 ~~ 무대도 기대되네요
다시 돌려봐야겠네요
 17.230   *

ㅇㅇ
방탄은 무대가 진짜 멋진 그룹이니깐 음방도 기대중ㅎ  3.11   *

ㅇㅇ
3.162/방탄팬이 아니라 안티죠..방탄영상에 팬코 흔해요 신경 쓰지말길 ㅋㅋ
그래봐야 열폭하고 있어서 웃긴데 팬보다 더 먼저 대기타는꼴 우습지 않아요? 방탄 너무 잘되서 전전긍긍 그런다고 지가수가 올라가는게 아닌게 불쌍하고^^
 22.246   *

태태뷔밀일기
이번 앨범 너무 맘에듬. 비주얼부분에도 공들인것도 눈에보여서 좋음. 유니크한 색깔부터 맘에들고 방타니들 7명이 모두 눈이부셔서 4분여시간 동안 눈이 즐겁더라. 눈도 즐겁고 귀도즐겁고 1석2조. 마지막 춤도 너무 멋지구리. 양날개 너무 춤잘춤. 7명이 모두 춤에선 구멍이 읎따. ㅎㅎ  210.79    

ㅇㅇ
뮤비만 봤는데도 짜게 식는다 어설픈 CG 좀 갖다버려  154.176   *

ㅇㅇ
봄날때도 좀 심심한데 했다가 무대보고 훅~ 빠져들었던 터라..이번 노래도 무대를 봐야 알 수 있을 듯..그나저나 슈가 랩 최고네요!!  68.175   *

ㅇㅇ
근데 어따대고 내 최애 랩라를 지 수준드러내면서 외모로 까지? 글이 저렴해서 눈살 찌푸려진다;;  175.146   *

ㅇㅇㅇ
하도 시끄럽게 소란스럽길래 뭔가 했더만 존구리네...  97.60   *

ㅇㅇ
방탄 댄스라인 사랑합니다ㅠㅠ

센터 정국이를 중심으로 빡센 안무 맘에 들어요

랩은 슈가 랩이 좋네요
 54.60   *

노래 뮤비 코디 다 총체적 난국..
길을 잃은거같음
 24.96   *

dd
난 갠적으로 랩라중에서는 슈가가 제일 낫던데 셋중에는 랩핑이 담백하다고 해야되나 호불호 안갈리는 편인것같음 그리고 솔직히 외모도 슈가까지는 그나마 괜찮지 슈가는 좀 흐릿하게 생긴거고 나머지 두명이 너무..  218   *

춤하나로 발라버리네 역대급 무대될 듯  22.246   *

ㅇ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노래도너무좋은데 뮤비색감무슨일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색감너무이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매번새로운스타일시도 아주좋아용 ㅠㅠㅠㅠㅠㅠㅠㅠㅠ  41.42   *

23
아 진짜 많이 기다렸는데ㅠㅠㅠㅠㅠㅠ넘 좋아요... 뮤비랑 보니까 더 좋음. 얼른 무대 보고 싶어미치겠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흑흑흑  2.122   *

ㅁㄴㅇㄹ
음.....내 취향에도 이건 그닥,,
i need u,run,피땀눈물,봄날 들었을 때 그 충격은 안느껴지는 듯.....
그냥 수록곡 느낌인데
 35.59   *

ㅇㅇ
컨셉 너무 이쁘네도. 발랄하고 상큼하고 이뻐요 ㅎㅎㅎ 도입부 뷔 ㄷㄷㄷㄷ 엄청나고. 안무 진짜 멋져서 방송무대에서 어서 보고싶네요. 방탄은 항상 잘하니까 이번에도 기대됩니다.  .254   *

아직도 얼굴로까는 수준 낮은 인간들이 있는게 웃길따름;;
방탄팬이라면서 랩몬을 까고있는 아니러니 ㅋㅋ ...음악을 듣는게 아니라 걍 무개념 얼빠네 ;;;같은 팬으로 취급하기 싫다 진짜;;;
 40   *

ㅇㅇ
다시보니 첨보단 더 좋네요.. 시작부분에 정국이 휘파람 다음에 뷔의 저음부분이 너무 맘에 들고 뒷부분에 보컬라인들의 다 다른 보이스로 영원히 영원히~하는 부분 마무리를 지민이가 하는데 그 부분도 좋구요~ 전체적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타일이긴 하지만 이번 노래도 계속 들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슈가의 랩이 이렇게 담백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왔던 적이 있었나 싶게 좋네요~  68.175   *

ㅇㅇ
노래가 안좋진 않은데 그냥저냥 여느 아이돌노래들처럼 막 찾아서 듣고싶단 생각은 딱히 안드네. 해외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해서 방탄을 제대로 본건 첨인데 퍼포 멋있단 얘기들을 많이 하는 이유는 알겠네요. 문제적남자?땜에 랩몬 빼곤 누가누군지 모르겠다. 마지막 안무에서 가운데 있는 멤버가 춤 잘추네.  239.20   *

ㅇㅇ
근데 랩몬은 뭔가 매력이 있어서 외모는 딱봤을때 꽃미남은 아닌데 볼수록 멋있는 느낌임 ㅋㅋ
암튼 노래는 내취향이 아니다 한방이다 하는게 없음 들으면 들을수록 괜찮아지려나
 34.58   *

ㅁㄹ
너무 괜찮아서 깜짝놀랬는데? 정말 방탄팬아닌데 안무도 노래퀄도 너무좋은것 같음 안무 넘빡세서 멤버들 다칠까봐 살짝걱정은 된다만  8.98   *

ㅁㄹ
정말 개취인게 난 피땀보다 훨 좋게 느껴짐  8.98   *

ㅇㅇ
뮤비 CG합성 너무 정신 산만해서 못 보겠네....  1.133   *

ㄴㄴ
신나고 좋음  65.19   *

8.98/진심 저도요 너무 좋아서 기대이상 ㅠㅠㅠㅠㅠㅠ뷔는 cg안가요?4 ㅠㅠㅠㅠㅠ  175.146   *

ㄴㄴ
근데 기계음으로 까는건 뭐냐ㅋㅋㅋㅋㅋ  65.19   *

지민이 옷벗겨질땤 헉ㅋㅋㅋㅋ넘좋다 일단 춤이다함 퍼포핵기대  49.172   *

ㅇㅇ
뮤비 보는 맛이 있어서 계속 봄 비트감 있는 노래도 좋음 ㅠㅠㅠㅠㅠㅠ  33.232   *

65.19/ㅋㅋㅋ 내말이요 음알못인듯  40   *

ㅇㅇ
항상 볼때마다 방탄은 지민정국뷔 이세명 모은게 대박같음.... 개취로 노래는 별로 좋아하는 스탈은 아니지만 무대볼맛은 나겠네  238.98   *

ㅇㅇ
이상하게 이번곡은 지민이가 눈에 안띄네요.
다행히 랩몬 춤은 좀 나아진거 같고
석진이는 잘생겼고 이노래랑 음색도 딱 맞는데 여전히 어색ㅠㅠ
노래는 좋은데 뭔가 방탄이랑은 안어울리는거 같아서 좀 더 들어봐야될거 같네요.
 209.250   *

Dd
랩몬은 진짜 아니다... 그룹마다 못난이 한명 있다지만 진짜 역대급 마이너스.... 진이나 뷔 정국이
미모에도 악영향..
 6   *

ㅅㅈ
노래 존좋 완전 내취향  2.158   *

ㅅㅈ
이번 뮤비에선 뷔가 제일 눈에띄네요 저번에 지민이가 제일눈에 뛰더니.. 그전엔 정국였고. 빅히트는 한명씩 돌아가면서 몰아주나봄?  2.158   *

6/역대급 개소리;;;  40   *

ㅇㄹㄹ
뭐여 노래 왜케 별로지.. 쩔어나 불타오르네가 너무 강했어..  8.163   *

ㅇㅇ
해외에서 일렉트로닉뜬다고 다 일렉트로닉으로 나오니 질림 일렉트로닉 좋아하는데도 질린다 올해 기대했던 가수들이 다 기대이하네 선방하는게 아이유밖에 없는거 같다  22.8   *

ㄴㄷ
좋음ㅠ 피땀때부터 관심갔는데 세련되고 안무대박인듯 빨리 무대보고싶네요~  04.141   *

ㅇㅇ
노래가 얘네곡 중에 제일 구린데.. 뮤비보다 티저가 더 나음  207.128   *

ㅇㅇ
멜론 개혁후에 전체 진입순위 역대2위했데요 ㅋㅋ 대박 ㅋㅋ 점점 발전하네요 멋져  79.184   *

아싸구리
랩 몬스타인가 재좀 뺄수없나?? 비쥬얼도 문제지만 랩퍼가 랩이 영 아닌..오버하는듯한 거슬리는 음색이라.. 그나마 잘하는건 영어는 잘하더라.. 야 비중을 좀 줄이든가..  97.68   *

ㅇㅇ
노래 자체는 트렌디하고 나쁘지는 않은데 지금까지의 방탄 타이틀곡을 생각해보면 임팩트는 느껴지지 않는 것도 사실인 듯. 그래도 방탄은 무대를 보고 말해야 하는 그룹이니까 일단 무대 기대해본다.
아...지민이 인트로곡이 너무 좋아서 기대가 많았는데 그에 비해서는 약
간 아쉽
 4.176   *

엑소 코코밥에 워너원 에너제틱 섞은 느낌인데.. 뭔가 진짜 길을 잃은 듯함.  207.128   *

ㅇㅇ
노래 들었다...  6.23   *

ㅇㅇ
수록곡도 다 좋네요 참 신기하게 전곡 다 듣게되네요  19.11   *

ㅇㅇ
불타나 피땀은 지민 활용 잘하더니 이곡은 좀 애매 안무도 전체적으로 봐야겠지만 애매  6.23   *

dd
제이홉? 김기수 닮음 ㅎ  191.217   *

ㅇㅇ
별로인걸 별로라고 하지 뭐라그럼 좋게 말 안하면 다 안티인가 무대는 본적없어도 노래는 좋아해서 줄곧 들어왔는데 방탄 고유의 색이 없는듯 봄날이나 피땀눈물때에도 템포는 느려도 다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노래는 영 아닌데  4.138   *

ㅇㅇ
그전 방탄 뮤비들은 나올 때마다 덕질력 상승해서 얘네 존나 미쳤다 이 생각 밖에 안 들었는데
이번 타이틀은 그냥 아....그렇구나. 이런 느낌 밖에 안 듦.
개인적으로 방탄은 아니쥬부터 피땀눈물 전까지 졸라 쩔었음.
화양연화 시리즈 할 때가 진짜 화양연화였어...
 9.125   *

ㅇㄹㄹ
아이유가 노래 기습공격하느라 1위 못했네..ㅋㅋㅋㅋㅋ 빅히트는 나름 시기 노렸을텐데
하긴 2위도 대단하긴하죠
 8.163   *

ㅇㅇ
앨범은 백만장 넘게 선주문들어왔다고 하네요
앨범에서만 들을수 있는 히든트랙도 있다고하네요
수록곡도 좋음
 17.230   *

ㅇㅇ
빈수레가 요란~
이제 그들만의 리그로~~
 136.140   *

ㅇㅇ
ㄴ그들만의 리그가 아닌 전세계가 주목하는 방탄소년단이죠 ~  17.230   *

dd
아이돌들 쎈컨셉하다가 이런 컨셉으로 바뀌면 힘이 쫙 빠지는듯...노래도 상대적으로 약해보이고. 샤이니 뷰, 엑소 꼬꼬밥처럼 맥아리 빠진 느낌. 노래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전작들 임팩트에 비하면 약한건 사실. 컨셉의 변화를 주고 싶으면 영리하게 해야할거 같음. 이런 타이밍에 핀트 안맞으면 대중성, 팬덤 약해짐.  14.174   *

d
곡컨셉도 잘 잡았고 도입부 휘파람 멜로디도 좋았는데 정작 보컬파트들에선 꽂히는 멜로디나 가사가 없어서 좀 약하게 느껴지는 거 같음 곡이 살짝 난해할 땐 뮤비가 이해시켜야되는데 컨셉에 비해 뮤비는 또 너무 평범하고 근데 안무컷들 보면 무대는 또 괜찮을 거같아서 기대는 됨  4.72   *

ㅇㅇ
방탄 좋아하는데 진짜 별로.. 한번 듣고 안 들을 듯  55.217   *

ㅇㅇ
와 너무 최고다  166.172   *

방 탄 컴 백 자 주 해 , 활 동 은 오 래 해 , 제 발  33.86   *

Dd
노래는 생각보다 기대이하인데
뮤비는 생각보다 초초초기대이상
 92.178   *

ㅇㅇ
예전하고 컨셉이 바뀐듯? 멜로디말고 뒤에 깔린게 카드느낌 조금 나네요. 요새 유행인가봄  109.232   *

d
피땀눈물 같은거 너무 좋던데 그런거 자주 해줬으면 좋겠댜 방탄은 그런거 잘어울림  31.120   *

ddd
첨에 들었을 땐 약간 생각과 달라서 응? 했는데 두번째 들을 때부터 감 오더니 진짜 중독성 있음 ㅠ_ㅠ 넘 좋다 이번에도 흥하자  248.117   *

ㄷㄷ
좋다ㅜㅜㅜㅜㅜㅜㅜ 안무 장난 아니므 ㄷㄷㄷㄷㄷㄷ  48.194   *

ㅇㅇ
피땀눈물 같은 거 기대해서 조금 실망.. 근데 애들은 전잘이네  208.118   *

ㄴㅁㅇ
ㄴ 나도 이번에 처음 입문이라 이전 노래들같은거 나올줄 알고 좀 기대했는데 .. 뭐 나쁘진 않네요  104.12   *

카흣코
일단 상남자때부터 봐오던 팬임.
이제까지 노래중엔 임팩트는 없음.
뮤비 때깔하나는 끝내주지만.
잘나가다 흐리멍텅한 노래 끼면 진짜 팬덤 대중성 약해질수 있으니 주의해야할거같음요.
그리고 제이홉 입술 너무 주황주황해서 깜놀 ㅋㅋ
제이홉은 목소리 너무 안긇었으면 좋겠음.
그리고 진 보컬 너무 약함.
방탄이 대체적으로 지르는 보컬이 없어서 아쉽긴하다만..
진은 보컬연습 많이 해야할거같음ㅠ
안티아니고 애정어린 조언 해주고팠음요.
 68.77   *

ㅇㅇ
개취같음 이제까지처럼 불타, 낫투 같은 걸로 나왓으면 좀 식상했을 수도 잇는데 그 나이대 청년들이 할 수 있는 밝은 컨셉, 그렇지만 방탄의 색깔이 있는 가사로 나와서 난 너무 만족함. 퍼포먼스도 대만족  56.168   *

ss
들을수록 점점 더 좋아 ㅠㅠㅠㅠㅠㅠㅠ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좋아 롱런예약 ㅠㅠㅠㅠㅠㅠ  93.214   *

ㅌㅌ
헤헤 좋다 상큼상큼 언제 청량컨셉 해보겟어 더 늦어지기전에 하는거지 근데 찰떡같네  65.19   *

ㅇㅇ
좋은데?ㅋㅋ이번에도 안무 빡세네요ㅋㅋ  48.226   *

ㅇㅇㅇ
보컬이 너무 ㅆㅎㅌㅊ야 곡퀄은 나쁘진 않은데 심심하게 만듬  167.176   *

ㅇㅇ
피 땀 나왔을 때 이게 뭐냐고 별로라고 불타같은걸로 나오라던 게뮤 반응 아직도 생생한데 이젠 또 피땀이 좋았대ㅋㅋㅋ 매번 똑같이 반복임ㅋㅋ 이게 피 땀보다 잘 될 듯  147.82   *

ㅌㅌ
ㄴ맞음ㅋㅋㅋㅋㅋㅋ 맨날 그 전 노래가 좋대  65.19   *

dd
뮤비는 엄청 투자한 느낌인데... 노래가 티저랑 완전 다른 곡으로 느껴짐...  88.140   *

ㅇㅇ
진짜 방탄골수팬인데 다음앨범 낼수록 기대치가 워낙높아져서 솔직히 피땀부터 처음에 읭했던거 사실...근데 더 무서웠던건 들으면 들을수록 무대를 보면 볼수록 점점 레전드가 되어가는것...
그리고 이번 dna도 그럴것같은게 처음엔 조금 읭했음 전자음도 많고 멜로디라인도 잘 안들리고 기존 방탄스타일이랑 너무 달라서.. 근데 두번 세번 볼수록 잘안들리던 보컬파트도 점점 꽂히고 무대보기 전인데도 들으면 들을수록 처음느낌이랑 다르게 좋아지고 있는게 느껴지고있음
이제 무대보고 안무보고 하면 또 게임셋이겠지.... 항상 그래왔으니까......
 91.85   *

노래 엄청 철학적이다
노래 좋다
 34.220   *

dd
방탄은 매번 다른 스타일과 장르로 나와서 새롭고 좋은 것 같음
근데 이번 노래가 제일 취향 저격ㅋㅋㅋ
 147.82   *

ㅇㅇ
아 미친 처음에 의심했던 나자신 패고싶다... 개좋다 진심 들으면 들을수록 존나좋다 와  91.85   *

1234
방탄 나오는 것만 기다렸다 ㅠㅠㅠㅠㅠㅠ 방탄 노래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읭..? 할 수도 있을 것 같음 나도 봄날 나왔을때 그랬으니까ㅠㅠㅠㅠㅠ근데 지금 세번째로 좋아하는 곡이 봄날임 ㅋㅋㅋ 이번 노래도 이런 다른 분위기의 좋은 노래 가지고 온 방탄 대단하다고 생각함 ㅠㅠㅠㅠㅠ  64.35   *

ㅇㅇ
너무 상큼하고 이쁘다ㅠㅠ
존예 노래도 넘 좋고요ㅠㅠ음방만 기다립니다ㅠㅠ
 49.127   *

ㄷㅇ
진짜 거짓말 안보태고 너무 좋은데 ㅠㅠㅠㅠㅠㅠㅠ역대급으로 다 맘에드는곡이다
이번에 진짜 더더 대박인거 확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8.131   *

카흣코
아. 그래도 계속 들으면 노래자체는 괜찮음.
워낙 중독성있는 후크송에 길들여져있어서 심심하게
들리는거지 노래는 좋음요
 68.77   *

ㄴㅇㄷㄹㄴㅁ
태태가 최애가 아님에도 미모에 절로 감탄나오고 뭔 CG인줄 윤기나올때 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먼저 노래 대박 비주얼 춤 뮤비색감도 완전 좋고 하~뭐라 말이필요없다 걍 방탄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8.131   *

ㅇㅇㅇㅇ
지민이는 매번 파트 별로 없어도 자기가 알아서 킬링파트로 만드는 먼가가 있음 이번도 기대기대!!!!  182.156   *

ㅇㅇㅇㅇㅇㅇㅇ
와 입벌리고 봄
노래고 자시고
안무나올때마다
나도 모르게 우와 함
 78.139   *

내 평:
1. 안무빡쎄게 외우고연습한걸 너무 부각시켜서 뮤비를 찍어서 내가 다힘이듬.
2. 그렇게 티저에서 여자들이랑 연기하고 비맞고 그런내용이랑 이거랑 무슨상관이 있는지?
3. 배경에 각종 컬러풀한 CG가 너무 형편없이 보이는게 실망..
4. 스토리나 아니면 암시하는 상징물이나 그런게 하나도 안보이는 그저 춤만담기바쁜뮤비..
5. 얘네 2년전에 호르몬전쟁에서 플레이보이처럼 입고 가사도쓰고 그런걸로 아는데
갑자기 사랑에빠진게 이런걸까? 라고 묻는가사가 좀 뜬금....
 85.147   *

ㄴ새로운 컨셉의 시작이라 전하고는 당연히 다르져잉 티저에 여자들 나왔던건 화양연화 끝내려고 나온거 ㅇ  2.151   *

ㄹㄹ
이 그룹은 진짜 너무 비쥬얼이 없어
그게 문제야
 140.166   *

0000
소년공화국 느낌도 남  179.208   *

ㅇㅇ
ㄴ ㅋㅋㅋㅋ 올해본 최고의 웃긴말이네  208.131   *

ㄴ 아..그 위에요 ㅋ  208.131   *

보컬라인 겹쳐질땐 숨멎했는데 물론 내눈엔 랩라도 겁나 잘생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방탄같은 비주얼그룹은 솔직히 본적이 없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 누가 뭐래도 세방젤잘이지 아미한텐 ㅠㅠㅠ  208.131   *

00
색다른 시도는 정말 맘에 드는데 노래가 쫌만 더 좋았으면 좋았을걸ㅠㅠ  59.28   *

ㅇㅇ
이게 무슨 노래야? 노래제목 dna의 의미가 가사에 하나도 없네  0.152   *

ㅇㅇ
노래는 여러번 들을수록 각 멤버의 보이스가 좋은것같아요  17.230   *

ㅇㅇ
최고다, 방탄  206.49   *

夏のカケラ
유출되고 반응안좋아서 걱정햇는데 ㅋㅋㅋㅋ 노래 대박 좋음 ㅋㅋㅋㅋㅋㅋ
특히 뮤비 존나 잘 뽑은거 같음. ㅋㅋㅋ
 19.46   *

fffff
노래 좋네요 무대가 기대됩니다..
엠카에서 처음 컴백인가요?
 16.168   *

주베
fffff/ 엠카 끝나자마자 엠넷에서 방탄 컴백쇼 해요 두시간 동안 ㅋㅋㅋㅋㅋㅋㅋ  154.3    

ㅇㅇ
뭐지....들을수록 진짜 좋다 ㅋㅋㅋㅋㅋㅋㅋ중독성ㅋㅋㅋㅋ뮤비는 최고고 지민아 ㅠㅠㅠ뮤비에서 작게 보이는 부분에서도 임팰트 ㅠㅠ점점더 잘한다 ㅠㅠ  41.252   *

ㅇㅇ
역대급으로 별로다... 한번 듣고 다시 들을일은 없을듯  241.136   *

oo
이 노래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진심입니까?? 팬심 빼고도요??정말???  .59   *

ㅇㅇ
메인보컬이 다른 그룹 서브 보컬급밖에 없어서 노래 약한건 알고 있었는데 비주얼도 완전 역변
뮤비는 보정 떡칠해서 그나마 잘나오는데 그밖에 방송에만 나오면 개털리는 그룹
 241.136   *

ㅇㅇ
이제까지 타이틀 실망한거 없었는데 이번곡은 듣고 있어도 기억이 안 남네요.
뮤비와 안무 퀄리티는 좋은데 노래가 딱히 후렴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고
갠적으로 정국이는 goodday에 했던 것처럼 좀 시원하게 지르는 노래 좀 했음 좋겠다.
 209.213   *

ㄷㄷ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데 노래보다 안무가 역대급일듯  114.16   *

d
방탄은 정식 무대로 보여주면 또 달라요
팬이지만 노래가 타이틀로 약하나? 싶었는데 역시 들으면 들을수록 좋음.
수록곡도 다 좋은데 pied piper 추천이요~
 133.3   *

ㄴ아 노래보다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뮤비..스토리형식이 좋았는데 이번에는 쇼트필름도 없었고
여자들 나오는 티저들이 별로였고.. 타이틀뮤비도 퍼포 위주라ㅠㅠ 암튼 앨범 전체 노래는 좋음
 133.3   *

ㅅㅅ
진심 나도처음엔 읭했는데 두번 세번 네번들으면 들을수록 너무 좋음;;
피땀보다 더 좋아지고있음... 노래 계속 생각나요;;
브이앱에서 안무1분공개보니까 진짜 또 작정하고 뽑았던데 이번에도 레전드를쓴다에
내 왼쪽손모가지검 ㄹㅇ....
 179.9   *

ㅇㅇ
뮤비 잘 뽑았고 비쥬얼도 좋은데 노래가 좀 약한거같음  4.146   *

00
방송에서 나오면 개털리긴 죽으라고 춤추고 날라다녀서 더 좋은걸  14.55   *

ㅇㅇ
내수용 듣보 그룹 팬들 열폭보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봤자 방탄은 글로벌이지

아 내수도 물론 잡구요 ^^
 .132   *

ㅇㅇ
여자친구 귀를기울이면 안무 좋다고 생각했는데...역시 안무가님이 안무를 잘 짜시는듯...방탄소년단 자체가 안무 소화능력이 대단하기도 하구..여튼 컴백 축하드립니다^^  1.106   *

00
피땀 뮤비 공개 후에 방탄색이 아니고 노래 졸라 이상하다고 여기 게뮤에 댓글 엄청 많았음.
이젠 또 피땀같은걸 기대했다니 절대 그럴리 없을 거라고 믿었음. 불타나 낫투 같은것도 아닐거 같았고..
 14.55   *

ㅇㅇ
잠깐만 계속 들으니까 존나 좋아;;;; 스스로 당황함  6.23   *

ㅇ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댓글봐 깜놀 아 너무좋아서 또들어옴  41.42   *

dd
노래 도입부하고 훅이 너무 별로 ㅠㅠ 인트로 + 중간부분하고 랩파트는 취저인데...  6.143   *

ㅇㅇ
글로벌 내수 다 잡았는데 어째 월드투어 규모는 그리 작고 국내 콘서트는 전무 한건지요?ㅋ 글로벌 북미 남미 다 잡았는데 일본만 잡은 팀보다 월드투어 규모가 작던데? 그리 글로벌 인기 넘치는데 북미 남미 투어는 어찌 못 돌고? 뭐 빌보드 상도 받고 했던데?미국에서 활동할 생각은 없으신가요?유투브 보는 사람만 잡아도 월드 스타 되고도 남았겠네요..국내는 제대로 된 콘서트 고척2번 정도 했나요? ㅋ 오늘보니 타이틀 진입이 9.3천인데 지금 이용자는 왜 그런지요?ㅋ  50.51   *

v
노래 별로란 말 취소 ㅋㅌㅌㅋ
계속 들어니까 완전 세련되고 좋다
역시 들으면 들을수록 좋다
 54.235   *

내꾸기
유투브 트렌딩 1위...대다나다...  43.235   *

내꾸기
읭? 이랫다 세번째부터 완전 좋아요... 하악. 세련데고 이건 무신 노래풍인가요...  43.235   *

ㅇㅇ
9.3 진입해서 2시 현재 이용자 297.000 ㅋ두번째 곡이 5만대 진입이던데 결국 저 9.3 진입은 아이유 덕ㅋㅋ  50.51   *

ㄹㄹ
유투 천만 조회수 8시간만에 달성ㅎㅎㅎ 축하  114.16   *

dd
모그룹 팬들은 진심 방탄한테 관심 좀 꺼줬으면 좋겠다
방탄 기록 다 적어놓고 다니나봐 소오름
 147.82   *

ㅅㅅ
지금까지 스타일하고 달라서 첨엔 읭스러웠는데 두번 들으니 다르고 세번 들으니 빠져든다. 오늘 스무번은 들었네; 근데 안질려.  120.187   *

ㅇㅇ
장면 장면마다 포인트가 있어서 계속 돌려보게되네요
노래도 여러번 들으니 빠져들게되요
 17.230   *

ㅇㅇ
아이튠 앨범차트 73개국 1위 ㄷㄷ 영국도 포함. 케팝그룹최초로 영국도.. 유툽 8시간만에 천만뷰 돌파. 멜론 좋아요도 8시간만에 십만넘개 찍어 기존 24시간에 십만찍은 기록 훨 앞섰네요 국내외적으로 화력이 엄청나네요 노래 들을수록 좋아요 ㅎㅎ  22.188   *

ㅇㅇ
방탄노래들은 희한하게 들을수롤 좋아요~나도 첨엔 심심하다 생각했는데 뮤비 보니까 역시 음원보다 훨씬 좋고 들을수록 중독성있네요.방탄은 무대가 더 좋은 그룹이니까 음방 기대합니댜!피땀눈물 나왔때 본응이랑 비슷하네요ㅋ  9.4   *

ㅇㅇ
젤 웃긴 댓글이 워너원 노래랑 똑같대ㅋㅋㅋ 귀이지 좀 파세여~~  9.4   *

ㅇㅇ
꺄ㅜㅠㅠㅠㅠㅠㅠㅠㅜ노래가 이렇게 개까리해도되는겁니꽈?ㅠㅠ
내 덕질이 이렇게 행복할수가ㅠㅠㅠㅠㅠㅠㅠ
 36.229   *

ㅅㅅ
가사나 멜로디가 처음에 팍 들어오지 않아 첨 들었을 땐 강렬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들을수록
그 뒤에 깔리는 사운드?가 후크 역할을 하는듯 들을 수록 좋네예 예...
 3.69   *

ㅇㅇ
댄스에만 집중하는 그룹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봄날도 좋았고 낫투데이 아주 환장하게 들었건만... 남들 뭐라던 노래 듣는 건 내 마이웨이라고 열심히 홍보도 했는데 이번 노래는 뭐지 싶다. 티저의 노래 듣고 오 황홀했는데.. 차라리 그런 부분을 꽂히게 만들어보지ㅠㅠㅠ  101.225   *

ddddd
사람 듣는거 다 똑같구나... 진짜 나도 첨엔 멜로디라인이 잘 안들어와서 생각보다 좀 그랬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멜로디라인도 잘박히고 계속 생각나고;; 결론은 네.. 너무 좋아요....
 179.9   *

ㅇㅇ
그리고 또 웃긴 댓글ㅋㅋㅋ방송에만 나오몀 개털린대ㅋㅋㅋ방송이나 행사무대,시상식무대만 나오면 다 씹어먹어요~ 내가 방탄무대 영상보로 입덕했는데 무슨 그래 개소리를ㅋㅋㅋㅋ 아이돌 좋아해서 아이돌 무대직캠이나 영상들 많이 보는데 방탄이 뮤비나 안무영습영상보다 라이브무대가 훨씬 좋아요~타그룹하고는 레벨이 틀려요.해외에서 인기많은 이유중에 하나죠.방탄이랑 빅뱅은 뮤비보다 라이브무대가 훨씬 좋아요.  9.4   *

ㅇㅇ
우린 서로 알기 전부터 이미 연결돼있었다는 식의 가사랑
낯선 느낌의 음악과의 조합이 묘해서
자꾸 생각나는듯
가사랑 노래가 준 느낌이 자꾸 떠올라서 다시 찾게됨
노래 반응 점점 좋아질듯
 90.169   *

태태뷔밀일기
노래 노무 좋존.. 이노래말고 베스트오므미도 너무 좋아요. 방탄노래는 들으면 들을수록 늪같아요. 계속 머릿속에 멤돌아서 한번더 들어볼까? 그럼서 들어보면 아까 그노래보다 업그레이드되서 들려요. 뭔가 신기 ㅎㅎ  210.79    

ㅇㅇ
노래가 구름 위를 걷고있는 느낌
아니면 우주를 부드럽게 유영하고 있는 느낌
 41.106   *

Ddd
원래 목소리를 좋아해서 전자음이 많은 건 아쉬워요. 그래도 방탄으로서는 충분히 새로운 시도를 한 거고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함...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노래의 main idea가 좋음. 그냥 사랑한다는 노래가 아니라서 그런 점이 충분히 독특함  57.230   *

..
뜨는 때가 있으면 지는 때도 있는거지... 2013년부터 꾸준히 지켜봐왔는데 재작년말~작년이 최고 피크였고 아주 서서히 곡빨이 떨어짐이 느껴지긴 함.. 물론 이러다 아이니쥬나 피땀눈물같은거 한번 더 들고 나오면 다시 무섭게 치고 오른긴 하겠지... 이번에 대거 신생팬유입은 어려울것 같고 그냥 기존팬 계속 끌고가는정도...?  93.245   *

ㅅㅅ
대중적인 노래로 자기복제곡 수없이 쏟아내는 그룹들속에서
매번 이렇게 다른 스타일인 음악으로 휙휙 바꿔가며 자신감있게 내놓는 용기와 그 강단.
그리고 그걸 기깔내게 자기만의 것으로 소화해내는 능력치까지...
단순히 대중들에게 좋은 성적표를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들이 하고싶은 음악을
가사지에 직접 꾹꾹 눌러썼으니 지금처럼 괄목할만한 성적이 나왔다고 본다.
그 이면엔 음악에 대한 진정성과 엄청난 노력이 있었고.. 앞으로가 정말 무궁무진한 그룹임
 91.85   *

방탄은 반짝 1위하려고 나오는 느낌이 아님ㅋㅋ기록만봐도 알수있고 음악색.컨셉 잡는것만봐도 나옴ㅋㅋ일단 자신들이 내놓는 음악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하고 팬으로 하여금 즐겨주기를 바람 마인드가 너무 멋짐b  35.116   *

ㅇㅇ
와 근데 유툽 최단기 1000만뷰 1위가 방탄이었는데 그 기록을 블핑이 다시 가져갔었는데
그걸 다시 뺏어와서 방탄이 최단기 1위됨..미국애들이 존나 보는듯 순위보면...
한달안에 1억뷰 찍을수도 있겠다 ㄷㄷ
방탄은 나올때마다 뭔가 다른장르의 곡을 들고 나오는거 같은데 스펙트럼이 넓은거 같음
피땀눈물도 진짜 처음에 들었을때 생소한 장르였는데 그게 해외에서 유행하는 장르라고
그래서 좀 놀랐음 기획사가 트렌드를 빨리 읽고 가져오는편인가?
이 노래도 저번곡이랑 또 다른거 같은데....자가복제로 맨날 같은 스탈 노래 들고
나오는거 보다 낫다 암튼 방탄은 라이브도 잘하고 무대를 굉장히 잘하기때문에
음방을 봐야됨 군무가 아주 멋있는 가수임
 155.12   *

1
뮤비가 컬러풀해서 몇번돌려봤더니 이젠 노래가 들린다 이거 어찌된거??? 노래가 좋게들린다 이거뭐임?????  1.102   *

ㅇㅇ
첨엔 내 취향이 아니라 실망했지만 취향이 구린거고....해외반응 좋고
많은 음잘알들 있어 참 다행이다.뷔 얼빠 주제에 저렇게 까리뽕삼한데 뭘 더 바람
지민이가 피땀눈물때 만큼의 임팩트가 없어 좀 서운한 점 빼면...찬양하노라 방탄
 7.189   *

ㅇㅇ
랩몬이 뇌빠로서 한마디만 할게 랩몬이 까지마 ㅅㅂㄹㄷㅇ
인터뷰때마다 방부심 뻐렁치게 해 주시는 자랑스런 뇌섹남 리더시다
피지컬 작살나고 볼수록 매력이 철철 넘쳐주시는데 왜 까고지랄이여
내가 이 구역 ㅇㅊㄴ이 아니라서 요정도만 하고 간다
 7.189   *

ㅇㅇ
ㅁㅊㄴ인데 고치기 구차나서 걍둘게 ㅁㅊㄴ은 ㅁㅊㄴ을 알아 보는 법잉게  7.189   *

ㅇㅇ
댓글 200 욕심에 다시 들왔어 양해합쇼~  7.189   *

124123
멋있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한다 잘한다 내새끼들  3.93   *

ㅂㅂ
댓글들 읽어보니 가관이다ㅋㅋㅋㅋㅋ 원래 방탄노래 듣지도 않으면서 안들을거래~원래대로 니네가 빨던 가수노래나 들으세요.방탄이 더 뜰까봐 부들대면서 팬들보다 더 빨리 듣고 댓글다네ㅋ 그런다고 자기가 빨던 가수가 더 잘되는 게 아닐텐데...아무리 그래봐야 방탄은 앨범100만장 팔고 고척돔에서 콘서트하고 북미남미에서 콘서트하면 솔드아웃시켜요.이번에 드디어 일본에서도 돔공연 한다는데요.방탄 해외콘서트 규모 작다고 헛소리 하시는 분~케이팝그룹중에 그나마 그정도 규모로 북미남미 콘서트하는 그룹은 방탄밖에 없어요.국내에서도 고척돔에서 팬미팅하고 콘서트하는 그룹 얼마나 있다고ㅋㅋㅋㅋ 진짜 열폭 오진다~본인 행복을 위해서 까질하지 말고 덕질합시다~다 행복하자고 아이돌그룹 덕질하는 거 아닌가요?ㅎㅎㅎ  9.4   *

dd
곡에 임팩트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좋네 확실히.
트렌드를 잘 가져다 쓴 것 같고
뭐랄까 이제 방탄은 어떤 레벨까지 도달한 느낌.
어떤 곡을 뽑아도 세련되고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장해주는 거 같음.
예전에 막 뜨기 전에는 곡에 뽕끼도 있고 유치함도 어느 정도는 보였는데
이젠 그런 게 안 느껴지고 멤버도 팀 자체도 몇 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 같다는 생각.
본진 앨범이 10월에 나오는데 방탄하고 안 붙어서 다행...
본진만큼도 아니어도 방탄도 쫌 애정하고 있어서 ㅠㅠ

그나저나 뷔 외모가 정말 취향이 아니었는데...
뭔가 애 외모가 점점 월드와이드해져간다. 슈스의 아우라랄까.
지민이도 넘나 이쁘고.
무대 완전 기대 중
 107.217   *

ㄴ 아 존나오글거리네ㅋㅋㅋ어떤 레벨까지도달했데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이번노래 임팩트없음. 노래들을때 음색이좋다거나 랩이좋아서 듣는맛이있어야하는데 이 그룹에서 랩몬스터인가 얘 랩이 제일 진입장벽 오글거려서 못듣는다 .
피땀눈물은 무대가볼만해서 좋았는데 이번노랜 좀 약하네
 00.60   *

ㅇㅇ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서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방탄 컴백 ♡♡♡♡♡♡♡♡♡♡♡
 26.245   *

ㅇㅇ
지민이랑 정국 둘이 잘추는거같은데 진짜 둘다 다르게 잘추는거같다
느낌있어
 4.212   *

ㅇㅇ
뮤비 잘 뽑은거 같아요. 계속 보고 싶음 ㅋㅋㅋㅋㅋㅋㅋ
디앤에이는 지금까지 방탄 곡들중에 가장 좋은거 같음
 3.225   *

ㅇㅇ
휴우....어제 곡에 임팩트가 없고 아쉽다고 한 나년 쥐구멍에 들어가...
들으면 들을수록 너무 좋아서 결국 멜론에서 앨범 스밍 돌려서 감상 중.
이런 스타일이 작년부터 올해까지 열풍이어서,
처음에 DNA 듣고, 이 스타일로 컴백하기엔 너무 계절감이 늦지 않았나 싶었는데
뻔하게 막 가져다 쓰지 않고 정말 트렌드의 트렌드를 뽑아서 잘 썼다는 느낌이고요

뭣보다 뮤비보고 너무 좋은 건,
얘들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참 한결같이 몸이 부서져라 하는 모습.
매너리즘에 빠진 모습을 못 본 것 같아서 대견하달까 대단하달까. 아무튼 응원하고 싶어짐.
흥해라 방탄..
응원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네. 참 이쁜 팀이다.
 107.217   *

ㅇㅇ
방탄이면 이제 어떤곡을 뽑아와도 잘 될 수 밖에 없음. 국내도 그렇지만 해외 인기도 어마어마하니까 벌써 내리막이네 뭐네 하는건 그냥 견제하는거라고 보면 될 듯. 개인적으론 화양연화+세이브미 좋아서 많이 들었는데 그 느낌이 없는거 같아서 좀 아쉬움...  0.23   *

ㅅㄷㅇ
노래가아쉬움.,,ㅠㅠㅠ  02.165   *

ㅅㅅ
들을수록 좋아서 어제부터 계속 들음, 뮤비도 볼수록 빠져듬. 유툽조회수 20시간만에 2천뷰돌파 목전. 아시아음악 배척하는 영국, 독일차트 1위인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였어...  157.250   *

후룰루
노래 괜찮은데 확실히 인기좀있다싶은 가수들은 악플쩌는군 ㅋ
얘네들은 안무가 파워풀하고 딱딱맞아서 좋음
 206.217   *

ㅣㄴ
뭐 얘네 곡은 불타오르네 봄날 피땀눈물 밖에 몰랐는데...진심 제 취향은 아니네요...티저로 떴던 솔로곡? 그게 더 좋았는듯...그냥 요즘 유행타는 외국 리스너를 노린 흔한 팝곡인 듯 싶어요...  82.50   *

후룰루
빅뱅 소시 퉨 이어서 방탄 트와 블핑이 유툽보면 인기많은게 느껴짐
최근 남돌중에서 구멍없는 남돌은 얘네들같고. 서태지콘에서 실제로보니까 춤도 잘추고 노래도 잘하던데.
서태지콘 나와서 거기갔던 3040들한테 눈도장은 좋게 찍혔을것같음
 206.217   *

ㅇㅇ
방탄 트와 블핑이 4세대 유툽 탑3는 맞는거같음 외퀴들한테 반응좋고
방탄은 미국애들이 좋아하고 트와는 일본애들이 좋아하고 블핑은 태국애들이 좋아함
4세대로 세대교체 된거같음 아니다 3.5세대인가? 아무튼 ㅋㅋㅋㅋㅋㅋ
특이한점은 방탄은 외국멤버가 없는데 외퀴들이 많다는거 그차이임
 230   *

ㅇㅇ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은듯  209.250   *

ㅇㅇ
노래가 별로네  27.30   *

ㅇㅇ
2000만뷰 돌파!!!  22.165   *

ㅇㅇ
방탄의 느낌을 잘 살렸고, 트렌디하고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노래, 무대도 기대되네요  17.230   *

ㅇㅇ
어떤 사람 귀엔 별로인 노래가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영국에서도 차트 1위하고 싱글차트도 4위까지 올라갔던데요.지금은 몇위일라나ㅋㅋㅋ각자 취향에 맞는 노래 찾아들어요.꼭 들어보라고 강요하는 것도 아닌데~  9.4   *

내꾸기
미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입니다~~~ 꺄아~!!!
노래 들을수록 너무 좋아용.ㅋㅋㅋ 너무 세련됫음.... ㅠㅠ 안무도 옷도. 비쥬얼도 실력도. 하아
 43.235   *

ㅅㅇ
퍼포기대기대 빨리 무대보고싶다  4.247   *

왜 남돌은 항상 노래가 아쉬울까
빅뱅같은 대중성 있는 곡으로 하면 방탄은 국내 대중성도 완전 씹어먹을텐데
 165.205   *

ㅇㅇ
ㄴ 혼자 많이 씹어드시고요 빅뱅같은 범죄돌은 안되길 바람 마약 쳐빨고 곡 쓰는게 뭐가 대수라고  9.149   *

ㅇㅇ
윗분은 어그로구요 방탄소년단도 빅뱅 존경해요 음악적으로
뷔가 빅뱅 열혈팬이구요 이제 빅뱅이름까지 나올만큼 방탄이 큰건가?
 10.186   *

ㅇㅇ
미국 아이튠즈 앨범차트도 1위지만 영국에서도 반응있던데 거기서도 1위했다고
진짜 신기하다 서양애들이 방탄음악으로 좋아함 빌보드상 받아서 그런가
 33.50   *

ㅇㅇ
지민아 누나가 많이 좋아해 너무 귀엽고 춤츨때 멋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7.242   *

ㅇㅇ
노래만 들었을 때 좋다는 느낌이 확 안 오네 무대는 어떨려나  14.238   *

ㅇㅇ
하루도 안됐는데 유툽 2천뷰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미쳤다  2.145   *

ㅁㅇ
가수가 아니라 유투브 스타네 ᆢ9.3진입으로 이작해서 지금 이시간 이용자는 완전 폭망수준ᆢ결국 저9.3진입은 팬빨도 아니고 대중빨도 아니고 ᆢ운좋게 아이유덕 본거고ᆢ유투브만 높은 유투브 스타 ㅋ 미국 순위 높으면 미국 가서 돈 벌면 되겠네요ᆢ근디 현실은 북남미 합쳐 10만? 북미 남미 10만이면 적자란소리 ᆢ유투브를 보는 그 많은 팬들은 어디서 뭐하는건지 빨리 미국 남미쪽으로 데려가길  3.19   *

ㅇㅇ
약간 블핑이랑 비슷하네 음원은 어정쩡한데 유툽만 높은 ㅋㅋㅋㅋㅋㅋ  145   *

ㅇㅇ
누구팬들 또 ㅂㄷㅂㄷ하네 저러니까 가수가 범죄저지르지 ㅋ  44.143   *

ㅇㅇ
뮤비가 2천뷰임? 유툽은 거의 원탑이네  7.70   *

ㅇㅇ
아이유덕 봤다는건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작해야지 이년아
아이유팬도 아닐거다 약에 맨날 취해있는 그분들 읍읍팬일듯 ??????????
뭐가 저렇게 불안해서 저럴까 ㅋㅋㅋㅋㅋ 빌보드에도 들지도 못한 가수 빠나
 48.130   *

ㅇㅇ
음원도 잘나오는데? 2위유지 거의 50만이고 수록곡들 밑으로 쭉 아직도 있고
음반은 첫날 19만장 나가고 유툽은 미친추이고
음원 음반 유툽 밸런스 쩌는데? 음원만 잘나가는 가수 빠세요?
 17.241   *

ㅇㅇ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사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 222222222  5.185   *

ㅇㅇ
열폭러들은 냅두세요 방탄 잘나가니까 배아파서 그러는거임
저런걸 추하다고 하죠 투어도 잘되고 있고 돈도 많이 범
미국쪽에도 반응오지만 일본에서도 음반 잘팔리더라 될놈될
 1.209   *

ㅇㅇ
지민이 예뻐하는데 이번 뮤비에선 너무 클로즈업이 없는데?;;;ㅠㅠㅠㅠ 센터일때도 너무 전체화면으로 잡으니까 잘 보이지도 않네... 그래도 무대에선 잘보일거라고 믿는다ㅠㅠㅠ  99.35   *

ㅇㅇ
앨범도 백만장 선주문 이상 더팔릴듯, 유튜브도 조회수 2천뷰 ㄷㄷㄷ 대박  17.230   *

ㅇㅇ
유튜브 못나오는 빠가 열폭 쩔었네 ㅋㅋㅋㅋ젭알 추접떨지마세요 역대 전세계 24시간 기록 6위임 열폭할걸해 ㅋ  22.165   *

ㅇㅇ
그 누군가의 팬들에게는 빌보드랑 유툽 조회수,북남미 매진 콘서트가 열등감을 몹시도 자극하는 모양이네요~ㅋ그니까 실력없고 인성 안좋은 가수 빨면서 부들거리며 댓글 달지말고 실력좋고 인성좋은 새아이돌로 갈아타세요~그게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여?허접한 아이돌 빨면서 채워지지 않는 만족감과 스트레스를 타가수 까면서 풀려고 하지말구요~  9.4   *

ㅇㅇ
그누군가의 팬들은 가수랑 같이 약빨았나바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탄이 뭐만 했다하면 저지랄함 느그 가수 위치 불안불안함?
 7.43   *

ㅋㅋ
북남미투어 매진이고 존나 잘되고 돈 많이 번다 이시궁창같은 줌마년아
방구석에 앉아서 남의 가수한테 시비걸지말고 니가수나 걱정해
5년뒤에나 완전체로 볼수있을까말까한 그룹 빠는 아줌마야
할일없으면 가서 애나보던지
 33.25   *

ㅇㅇ
방탄 음원도 타아이돌들에 비해 무지 선방중임 최근 자타공인 음원강자들이 광탈하는걸 수두룩봤구만. 유투브 열폭은 진짜 우스운거고 누군가는 한달이 지나도 못할기록 ㅋ  22.165   *

ㅇㅇ
뮤비 2천뷰 나온게 그렇게 신경쓰이나? 지가수는 유툽 추이 개병신인가벼  26.49   *

ㅇㅇ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서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 3333  242   *

내꾸기
해외에서의 인기, 국내 인지도. 어떤게 더 대단하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영어도 아닌 아시아에 콩만한 나라에 알지도 못하는 언어로 불러진 노래를 흑인 백인 히스패닉 할거없이 71개라는 나라에서 사람들이 듣고따라부른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수없는 자랑거리이고 대단한것입니다. 특히방탄소년단은 아시아뿐만아니라 미국 프로에서 앨범나온다고 소개가 돼질않나 이건 역사적으로도 어마어마한 업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봐도 엑소 빅뱅이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더 높아 보입니다 (저는 해외) 하지만 방탄이 지금까지 일궈낸 결과는 분명 대단하고. 대중성에 연연하지않고 새로운 모습 새로운 음악을 꾸준히 보여주고 들려주는 방탄소년단을 한 팬으로 응원 합니다! 화이팅. 이번앨범 전곡다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악플에 연연해 하지말고 그들많의 음악을 지켯으면 하네요~  43.235   *

ㅇㅇ
그 대단한 빅뱅은 빌보드에 든적도 없는데 빅뱅은 2세대 아이돌이라 그때는 아이돌이 별로 없었고
지금은 엄청 많은데 글쎄 빅뱅이 지금 나왔으면 먹혔을까?
그쪽 기획사애들 힘도 못쓰는거보면 웃기던데
 29   *

ㅇㅇ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서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 444444444  138   *

ㅇㅇ
영국에서도 반응있는게 ㄹㅇ 쩌네 영국애들이 방탄노래를?????  44.161   *

ㅇㅇ
ㄴ 저렇게 까는것도 ㅇㄱㄹ들이죠 방탄팬들 아니랍니다
방탄소년단 빅뱅팬이에여 존경하는 가수고요 ㅇㄱㄹ 걸러주시기.바랍니다
저도 빅뱅 방탄 둘다 좋아함 뭔가 방탄 크는게 빅뱅이랑 비슷함 완전 밑바닥에서 크는게
 7.52   *

ㅇㅇ
빅뱅에서 대마초한게 1명뿐임? 2명이잖아 기획사 통틀어 3명이고 한명은 나갔지만
지디 칭찬하면서 방탄 후려치는건 다른 아이돌팬이라는건 뭐야 ㅋㅋㅋㅋㅋ
쟤 진짜 빅뱅팬? 이간질하나?
 228   *

ㅇㅇ
댓글 산으로 가네 그만....  22.165   *

ㅇㅇ
유툽 진짜 2천뷰네 진짜 미친거같아 ㅋㅋㅋㅋ
음원도 상위권이고 음반도 겁나 잘나가고 유툽도 미쳤고
와.......언제 이렇게 컸지? 데뷔때부터 팬이었는지만 진짜 너무 신기하고 뿌듯해
방탄소년단 슈스길만 걷자
 4.247   *

ㅇㅇ
부메랑은 진짜 있는거같다 가만히 활동 열심히 하던 내돌 xx한테 갑자기 머리채 잡히고
디스 당하고 그돌 잘나가는거같더니 금방 거품 빠지고 꼬꾸라지는거보고 부메랑 있다는거 느낌
그때 진짜 기분 나빴는데 참........
아무튼 방탄 일 잘풀려서 좋고 컴백해서 행복해
 2.130   *

ㅇㅇ
수록곡들도 다 좋네 통으로 듣고있음  3.237   *

빅뱅팬들 활동 안해서 조용한데 여기까지 와서 빅뱅팬들이 댓글 단다고 요즘 왜 그러냐 엑소 뮤비 기사 댓글에도 빅뱅 엄청까던데 그런사람들 다 그냥 빅뱅 팬인척 하면서 싸움부치거나 재미 볼려고 댓글 다는거 같은데 다시 말하지만 지금 빅뱅팬들 거의 잠수상태고 여기 댓글 달만큼 활동적인팬들도 없음  0.66   *

ㅇㅇ
왜 엑소뮤비에서 빅뱅 까이는걸 여기서 말함? 뭐 어쩌리고 ㅋㅋㅋㅋㅋ
그건 빅뱅팬이 해결할 일이고 ㅋㅋ
암튼 이간질 하는 것들 다 ㅇㄱㄹ니까 그렇게 아세요 싸움 붙일려고 그러는거니까 스킵하시길
방탄 까는것도 빅뱅팬아니고 빅뱅 까는것도 방탄팬아님
 5.6   *

ㅇㅇ
뮤비 2천뷰 찍고 미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 했다니까 갑자기 발작하는건
너무 웃긴거 같음 ㅋㅋㅋㅋ갑자기 투어를 들먹이지 않나 투어부심 있는 팬인가?
방탄 북남미 투어 매진이고 너보다 돈 잘버니까 닥치고 있어
 69.32   *

죄송합니다 여기 빅뱅팬인척 댓글달고 싸움질 붙이는 사람이랑 엑소 뮤비 댓글에 빅뱅팬인척 댓글다는 사람들이 다 같은사람인거 같아서 얘기가 나온겁니다  0.66   *

디씨에서 싸움 붙이려고 온거 같기도 하고 암튼 방탄까는거 빅뱅팬아님 지금 그럴만큼 활동적인팬도 없는데 댓글 그만달께요 죄송합니다  0.66   *

ㅇㅇ
이간질러 및 열폭러들 누군가의 팬은 아니길 바라며 먹금 잘합시다  4.153   *

ㅇㅇ
근데 빅뱅팬 대표세요? 팬들이랑 일일히 연락함? ㅋㅋㅋㅋㅋ  44.168   *

ㅇㅇ
언제적 빅뱅이야 빅뱅팬들도 별로 없구만 ㅎ  37.1   *

ㅇㅇ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서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 5555555  34.173   *

ㅇㅇ
조회수도 대단하고 댓글수도 대단 ㄷㄷㄷ 방탄인기대박  17.230   *

ㅇㅇ
자꾸자꾸 보고있다.  206.49   *

ㅇㄹㄴㅇㄹ
방탄 디스했던 새끼 좆망하고 방탄 잘되서 기쁘다 역시 부메랑이지6666666 방탄은 이것보다 더 대단한애들 될꺼임  197.104   *

ㅇㅇ
노래 너무 좋다요. 들으수록 더더 좋고. 하.. 무대 22일만 기다린다능..  43.235   *

夏のカケラ
리플 존나 웃기네.. 랩몬 까지마요..지 주제도 모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비 댓글이 완전 난장판이네.. 휴 ㅋㅋㅋㅋㅋㅋ
 19.46   *

ㄷㄷ
진짜 부메랑이 있긴있구나7777잘나가던 내새끼들이랑 아미들 머리채잡던거생각하면 열뻗친다ㅅ
될놈될, 인생은 실전이다 빌보드언저리도 못가는 열폭러들 현생 안봐도 비디오지
비전도 없고 현실에서 할수있는건 10개달린 손가락으로 발악하는것뿐, 백날 짖어봐라쟤네한테 기별도 안감
 179.9   *

ㅅ ㅅ
여기서 악플다는 것들은 질투로 곧 몸져누울듯ㅋㅋ 건강챙겨라~ 방탄은 글로벌아이튠즈 앨범 1위, 싱글 1위더라.  120.187   *

ㅇㅇ
글로벌 디지털 랭킹 일간 #1위

전세계 7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일간 #1위

전세계 31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일간 #1위

미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4위

영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16위 (케이팝 그룹 진입 최초)

캐나다 아이튠즈 싱글차트 #4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차트 #1위
ㅡㅡㅡㅡㅡㅡ
방탄 이번 해외성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순위에도 오름

유툽 24시간 최다조회수 전세계 역대 6위로 2천97만뷰 기록.
 22.165   *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관심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슈스긴한가봐 뭐하나내면 달려들어 ㅋㅋㅋ건강챙기세요 그렇게 혼자염불한다고 소용없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러면뭐해요 너그들보다 잘나가는데  41.42   *

ㅅㅅ
어쨌든 무관심보다야 나은건가. 댓글수가 277개. 이유야 어쨌든 다들 우리 방탄소년단에 관심이 참 많아? ㅎㅎ  120.187   *

ㅅㅅ
방탄은 어차피 월드와이드고 카테고리가 달라. 너희가 아무리 부들부들대도 건드릴수 없는 영역으로 갔어. 괜히.... 힘빼지마. 안쓰러우니까.  120.187   *

ㅇㅇ
생각이 있으면 저 성적을 봐. 뭣하러 열폭질에 스스로를 괴롭히나 그런다고 지들이 응원하는 가수가 올라가냐고 걍 니네만 괴로울뿐야 방탄이 핫하긴하다 이폭발적인 조회수와 댓글수좀 봐  22.165   *

노래가 진짜 조오오오온나 구림.
엑소나 빅뱅은 그래도 으르렁, 판타스틱 베이비 처럼, 대중성도 잡았지.
슈퍼주니어 쏘리쏘리같은 대중성 씹어먹는 곡이 방탄에게는 1도 안나오네.

그러니까, 그사세 그룹이라고 하는거.

아무리 세계에서 잘나가봤자 뭐하나. 본토에서 잘나가지 못하면, 그저 퇴물행.
갓세븐꼴될텐데.. ㅇㅇ
 165.205   *

ㅅㅅ
니가 말하는 조온나 구린 노래를 팝의본고장인 해외에서는 왜 듣고 세련됐다, 끝내준다고 엄지손가락을 들겠니
본인의 음악수준을 탓해라. 찌질하고 안쓰러운 중생아.
니가 꿈꾸는 그 미래의 퇴물행은 방탄소년단이 아니고 니가 빠는 그룹이 될거같다. 너같은 팬따위가 있으니까말이야? 그리고 바로 너의 인생이겠지. 본토에서 잘나가지 못해? 너같은 인성쓰레기, 귓구녕쓰레기, 인생쓰레기가 있으니까 그런거 아니니
 120.187   *

ㅇㅇ
방탄노래들 쭉 들어봐 그새 못참고 악플단거봐 ㅋㅋㅋ 수준참 ㅋㅋ 한번 제대로 얘네꺼 챙겨들어본적도 없으면서 놀고있다 국내서 잘못나간단건 뭔 헛소리야 좀 정신차려 ㅋㅋㅋ 응 방탄은 앞으로도 더더 높이 오르고 발전할 애들 니가 열폭질에 참견할거 없어 왜 잘나가서 미치겠어. ? ㅋㅋㅋㅋ 니가 팬질하는 애들보다 잘나가서 미치겠다 한마디면 될것을 부럽지? ㅋ 니가순 락세에 잊혀져가는데? ㅋ애잔하다 락세빠들의 처철한 열폭질 ㅋ  22.165   *

마님
처음 뷔파트가 특히그렇고 90년대말하자면 느낌나네 참고했나 좋다 좋아 진잘생깃고...  .126   *

ㅁㅁ
165님~현실파악이 전혀 안되시는 것 같은데요...사회생활 가능하세요???아님 좀 모자라신 분인가???방탄과 갓세븐은 국내에서도 잘나가고 해외에서는 더 잘나가요.그게 팩트죠~방탄이 올해 국내에서 받은 상이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가수로 뽑혔고 한국방송대상에서 가수로 유일하게 뽑혔어요.올해의 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뽑았구요, 한국방송대상은 한국방송협회가 구성한 각계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거에요.일반대중과 전문가들 모두가 방탄을 대세라고 뽑았다는거죠.그리고 갓세븐도 초동이 순위권에 들정도로 앨범 많이 팔아요~퇴물행이라니...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죠.님이 빠는 가수가 하락세여서 열폭하는 듯 하네요ㅋ  9.4   *

ㅇㅇ
까들은 우물안 개구리같은 소리만 반복하는데, 지금 방탄의 기세는
이미 월드와이드 반열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있는겁니다.
국내음악시장을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국내에서 1위가 아니라도 상관없죠. 방탄1위도 아니구요.
다만 방탄이 앞으로 꾸준히 이런 행보를 이어나간다면 한국가요계 역사상 누구도 해내지못한걸
이루어낼거란 생각이드네요. 뭐 이미 괄목할만한 많은 것들을 이루고 있긴 합니다만ㅋ

그리고 국내가 별로라 퇴물행이라니ㅋㅋ그말또한 우습네요.
하버드재학생이 못푸는 수학문제를 우리나라 고딩이 풀었다고 우리나라 만세고,
하버드재학생은 망한거다!! 라고 하진 안찮아요?ㅎ (심지어 국내가 별로인것도아님;)
획일화되고 편협한 사고론 더 큰걸 꿈꿀 수없죠. 꿈꾸지 못하니 이룰 수도 없을테고..
시야를 넓게보세요. 생각보다 이 세상은 참 넓답니다.
 48.226   *

ㅇㅇ
지금껏 한국 포함 그 어떤 아시아가수도 해내지못했던 일들을, 너희가 그토록 무시하고 까대던 방탄이 이뤄내고 있네. 팝시장의 주류가 됐다고 해외매체들이 보도하는 상황이야. 방탄 덕분에 생길 각종 잇점들은 써줘도 이해못할테니 한가지만 써줄게. 아시안들에 대한 이미지가 바뀐다는거야. 너네 찌질이들이 해외에 갔을때 노란피부가졌다고 개무시당할 확율이 낮아진다는거야.  157.250   *

ㅅㅅ
찌질이들아. 가슴에 손을 얹고 답글써봐라. 멜론차트 일간 1위할래 월드아이튠즈 앨범, 싱글1위할래? 네이버뮤직차트 1위할래 스포티파이에 랭크될래? 고르라고~  157.250   *

ㅇㅇ
방탄 전앨범통틀어 이번앨범이 전체적으로 퀄리티 무진장좋은거 인정. 비트도 엄청좋음 근데 타이틀이 살짝 아쉽다 한국사람들은 팍팍터져주는걸 원함 비트따위모른다 걍 중간중간 팍팍 터쳐줘야함  37.21   *

dsfsdf
찌질이들아. 가슴에 손을 얹고 답글써봐라. 멜론차트 일간 1위할래 월드아이튠즈 앨범, 싱글1위할래? 네이버뮤직차트 1위할래 스포티파이에 랭크될래? 고르라고~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197.104   *

ㅂㅂ
음원 순위권에 들고 앨범100만장 팔고 고척돔에서 콘서트하는 가수를 망했다고 하면 방탄까들이 빠는 아이돌은 어떻게 됩니까ㅋㅋㅋㅋㅋㅋ망하다 못해 관뚜껑에 스스로 못질하고 땅파고 들어간거네요ㅋㅋㅋㅋ누군가의 극성까는 누군가의 극성빠죠.까질하지 말고 덕질합시다.그게 행복해지는 방법이에요.타돌 잘되는 거 배아파서 여기서 손가락 부들거리면서 말도 안되는 댓글 달아봐야 방탄은 점점 잘 나갈 것 같은데 그 스트레스 감당 어떻게 할려구요...불쌍해서 하는 소리에요.  9.4   *

ㅇㅇ
방탄 해외에서 잘나가는건 대단하지만 무슨 인종차별완화까지...
팬이면 해외성적으로 만족할게 아니라 해외에비해 부족한 국내 인기 올리려고 노력해야되는거 아닐까싶네요.
 209.250   *

ㅇㅇ
내 나이 3n살, 1세대때부터 아이돌을 섭렵(까진 아니지만)하고 노래도 많이 듣고 공연도 두루두루 다니고했음.
주변에서 워낙 나이값못하고 아이돌음악듣고 공연보고 영상본다고 욕먹은 아이돌 잡식러인 내가
방탄을 인지한지 불과 1년정도 밖에 안되었는데 그때의 충격이란ㅋㅋㅋ
어떻게 이런애들을 몰랐을까 싶었음 (심지어 세븐틴보다 방탄을 늦게 알았음)
난 좋은게 좋은 리스너라 방탄 이번 앨범이 얼마나 수작인지?혹은 졸작인지 잘 모르겠음.
다만 음원순위 1등은 음악 퀄리티의 유무가 아니라 갓머글의 취향이냐 아니냐의 유무라고 생각함.
방탄한테 내가 높이사는 부분은 중소에서 탄생하여 다소 특수하게?! 지금의 자리에 올라서 그런지 음악활동에 치열함이 있어보임.
타고난 천재가 아닌 노력형 천재같은 느낌이랄까. 다소 유치할 수 있지만 솔직함이 들어간 가사도 맘에 듦.
그래서 나는 방탄이 앞으로 더 커지더라도 그 치열함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음. 음악을 대하는 치열한 자세 + 지금의 팀워크만 유지된다면
앞으로 방탄은 더더 클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방탄 정도면 중소치고 조건도 좋은 편. 기획사 기획력고 좋고 방시혁이 프로듀서니깐ㅎ
까고싶은 사람은 어차피 깔거고.. 암튼 방탄의 행보를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는 중이니 화이팅했음 좋겠음.
뮤비도 중간중간 잉? 스러운 씨지말고는 이뿌게 잘 뽑은거 같고 무엇보다 신박한 안무가 쩌는 듯ㅋㅋ
 38.113   *

ㅇㅇ
방탄이 해외팬덤화력이 엄청센건 맞구요 글타고 국내인기가 해외에 뒤진단건 어불성설이에요 이미 십대팬들 다 휩쓴진 오래됐고 근래엔 빌보드등으로 뉴스에 많이 나오면서 방탄에 관심갖게된 성인층 팬이 엄청 늘어났습니다. 워낙 해외성과가 두드러져 그게 강조돼 보이니 국내인기가 부족한걸로 착각을하는거 같네요 ㅋ 그저 웃지요  22.165   *

내꾸기
참고로 저는 미국살고요. 전에는 케이팝 하면 보통 아시아권에서주로 많이 듣고햇는데 방탄소년단은 처음으로 백인 그리고 흑인 친구들도 저보고 BTS 아냐고 물어볼정도로 그전까지의 케이팦 인기와는 다른 대우를 받고잇는건 확실합니다. 빌보드 채널에서 앨범나온다고 소개되고 이런거 아시아에서 백날 인기 많아봐야 택도 없습니다. 해외 인기 많다고 자랑하는게 아니고.. 너무 신기해서 한국에서 자랑스러워 하셧으면 좋겟어서요.ㅠ.ㅠ  43.235   *

ㅇㅇ
아시아인들의 위상이 높아지는건 맞지.  157.250   *

ㅅㅅ
한국음악의 뛰어남도 알게 될 뿐더러 한국어를 배우고 그 위대함을 깨우치지. 문화의 힘이란게 무서움. 근데 방탄을 위시한 많은 아이돌들 덕분에 어깨가 바짝 올라가서는 매스컴에서 뭣하면 한국이 낳은 방탄소년단이라카는데 웃기지마라그래라. 어쩜 김연아선수랑 똑같냐. 니네가 뭘 해줬어  157.250   *

ㅇㅇ
뮤비 개까리하네 노래도 중독성있고좋음  223.208   *

우와 요즘 베티에선 볼수없는 댓글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0   *

ㅇㅇ
우왕 댓글수 보소 ㅋㅋㅋ 아웅 씐나ㅋㅋㅋㅋㅋ 300 기념으로 잠깐 등장 수고하십쇼~ㅋㅋㅋㅋ  7.189   *

ㅇㅇ
제가 취향이 좀 구리다는 말 취소여 상남자 컴백 첫날 우와 얘네 뭐여 시발 심장발작 날만치 눈돌아간 나냔임 그러니까 일찌기 좀 볼 줄 알고 들을줄 알고 나름 선견지명이 있다 자부함요 첨에 뷔란 묘한 애가 호기심 생겨 여기저기 자료 뒤적이다 씹덕터져 허우적 담에 지민이 춤에 빠져 허우적 담에 랩몬 뇌에 빠져 허우적 어디로보나 사방천지 매력 터지는 꾸기땜에 허우적ㅋㅋ시방은 감당 못할 정도로 슈스가 되는 바람에 행복에 겨워 허우적ㅋㅋㅋ댓글봄써 음잘알 분들께 많이 배웁니다.팬들까지 개똑똑해서 시발 방부심에 허우적 ㅋㅋㅋ그 스타에 그 팬들 자랑스럽네여.ㅋㅋㅋ제가 취향이 좀 독특해서 중소돌들 중에 꽂히는 팀을 응원하는 체질이거등여 내가 꽂혀 외롭게 응원하던 몇 팀들이 다 듣보 취급 당하다 해체돼 덕질에 회의를 느끼며 이제 이 짓거리 말아야지 절망하던 그 시기에 방탄이 똭 일상생활 불가한 늙수니지만 성공한 덕녀로 마감할 수 있어서 무지 행복 이제 나년의 응원따위 필요없이 다 컸어 내새끼들 ㅋㅋㅋ  7.189   *

dd
댓글수 조회수 실화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 튀겨가며 열나게 까대기는 하는데 그저 애잔보스  236.233   *

ㅇㅇ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이 한국음악사에 어떻게 남을지 기대해도 좋다. 김연사선수가 그랬듯이 중소기업이라 무시당하고 조롱받고 타가수 땜빵하면서 하루 16시간을 연습하며 이자리까지 올라온 방탄소년단이다. 기획사등에 없고 데뷔도 전에 콘서트급쇼케이스 열고 화려하게 등장했던 그들도 이뤄내지 못한 일들을 이들이 해낸거다. 방탄의 성공스토리는 이시대 청년들에게 감동을 준다.  120.187   *

ㅇㅇ
와 방탄 대다나네 망한 베티에서 조회수 만삼천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옛날 베티 좋았는데 어쩌다 이렇게 됐냐  147.82   *

ㅇㅇ
조회수 300 넘어가는 거 보니까 옛날 생각난다 ㅋㅋ
근데 이 노래 들으면 들을 수록 좋다는 사람 수두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전
 147.82   *

ㅇㅇ
조회수란다 댓글수 ㅋㅋㅋㅋ  147.82   *

beneborse
louis vuitton borse La borsa donna Louis Vuitton dei tuoi sogni la puoi acquistare a prezzo di saldo su PrivateGriffe, modelli usati di seconda mano con garanzia di autenticit. louis vuitton outlet L'abbigliamento e gli accessori di Louis Vuitton Donna in vendita online a prezzi scontati su PrivateGriffe fra le tante ... borse louis vuitton Borsa Palermo Louis vuitton Taglia Unica. borse louis vuitton Trova la nostra collezione di borse Louis Vuitton da donna su Vestiaire Collective e approfitta dei prezzi d'occasione. louis vuitton portafoglio


louis vuitton vendite Borsa Louis Vuitton Monogram originale. 260 € Oggi, 09:10 ... Borsa pochette Louis Vuitton Eva originale ... Beauty case borsa porta tutto lv Louis Vuitton new. louis vuitton borse Cerchi una borsa Louis Vuitton? Su Kijiji trovi borse originali firmate louis vuitton outlet usate in vendita. Scegli il modello che pi preferisci. louis vuitton portafoglio Borse Louis Vuitton Valutati Disponibili sul Collector Squa...
 19.161   *

Minniesob
Chinese bike-sharing giant Mobike on Wednesday launched in the US capital, bringing its "dockless" system which has swept China and is used in some 180 cities worldwide.

Washington is the first US city for Mobike, which has distributed some seven million "smart" bicycles in China and elsewhere and is competing with other rivals to disrupt the industry by eliminating the dock used in most sharing systems.

"We are thrilled to call Washington DC Mobike's first home in North America," said Hu Weiwei, co-founder and president of Mobike.

"Mobike is committed to developing a global bike share culture by collaborating closely with cities, and the US capital is key in achieving this. We look forward to working with more cities across the nation to make cycling the most convenient, affordable, and environmentally friendly transportation option for residents and tourists alike."

Mobike, which allows users to unlock the bicycle with a smartphone app and tracks the lo...
 27.81   *

ㅇㅇ
좋은데 왜 지들이 까고난리야ㅋㅋㅋㅋ  83.87   *

Vernonper
Nike Air Max Thea Biae Damskie
As a way to optimize your working health and fitness, be sure to give yourself a rest each 6 weeks roughly. This can let your physique to recover and help to stop injury. During this bust week, you need to not rest entirely, but to slice the workload in half.

https://www.49liczb.pl/images/49l2/9714-huarache-szare.jpg

Gain knowledge from the uplines in your network marketing firm, particularly the productive types. They have got walked with your footwear and possess turn out in advance. These are an invaluable useful resource by which to discover the ins an outs from the firm. Make inquiries and reveal worries to get an effective sales rep and recruiter.

https://www.220volt.nu/images/2202/4884-puma-fenty-creeper.jpg
 06.100   *

ThomasThync
Nike Free Trainer
Will not be discouraged if deals you happen to be producing take time. Certain properties will shift easily as well as other more complicated and greater bargains can take time. Getting homes can get organized, but commercial qualities certainly are a various scenario. Do your homework and completely learn what it is you must do for each and every certain purchase to pan out.

https://www.deathmetal.nu/images/dea2/435-adidas-originals-zx-flux.jpg

What's that sound? Is it a mouse within the wall space? Or possibly is it cockroaches? Gross! Irrespective of what insect inhabits your local area, it's time and energy to have them out permanently. Read through this write-up completely to locate a myriad of methods for handling pesky critters for good.

https://www.brannberg.nu/images/bra2/518-adidas-js-bear.jpg
 06.103   *

vagviw
/cbfdwe/entry-11938954266.html。 笑可愛いというか、多分、 勾台公園の屋台で、凍えながら敢えて冷えたビルにモツ煮を食べるっ。 one piece dvd 全
1年9カ月の兵役中に、合計で28日間の年暇をもらえる。 イジュンギのインタビュとグラビアは「allure KOREA」3月に載されている。
星 から た あなた 本 日本ではに映として制作されるほどしっかりしたストリを誇る。 自分は貧困なのかもしれないと思った」と話しました。
星 から た あなた cd
初めて作家が受けた大賞、その主人公であるキムウンスクは、誰もが納得の大賞の適任者でした。 しかし、際の撮影や編集にあたっては配慮が欠けていた、という面があったことも念ながら事だと考える。 カルテット ネタバレ
取材陣も開演10時間前には席取りしなければならないほどだという。 ナチュラルメイクの彼女は、さまざまな「まとめ系サイト」でも取り上げられ、多くのファンから「エロ可愛い」とのが上がることとなった。
Doctor 異邦 人 dvd 時は素敵な人ウシクもいる、いわゆるモテモテで周から一目置かれていた。 (※ 連性は微妙ですが、精神的なものもあったと思います。
ドクタ x 遠藤 憲一
 31.55   *

YourMistress_sexobzo
Por otro lado, las encuestas revelan que un alto porcentaje de fminas no logra llegar al orgasmo por penetracin. Esto, en muchos casos, se debe al tamao del miembro masculino. Esta situacin llevo a buscar soluciones un poco ms drsticas que las que ya mencionamos. Por ejemplo, la ciruga. Sin embargo, ahora existen productos como Titan Gel. Titan Gel es un avance mdico que ha revolucionado las formas disponibles para agrandar el tamao del pene. En un producto natural que trabaja en el incremento tanto de la longitud del miembro como en su espesor. Todo esto, mientras potencia el rendimiento sexual. Tal como lo dice su nombre, este producto viene en forma de gel. La presentacin est disponible en envases de cincuenta mililitros que son suficientes para el primer mes de aplicacin, aproximadamente. Este gel est elaborado a base de agua y debe ser aplicado sobre el pene erecto. Al tener una base acuosa, se absorbe de forma muy fcil y efectiva por los tejidos que se encuentran en el miemb...  76.235   *

vagpdl
外ではカッコいいモデルさんを使って撮影をしていた。 9日から2泊3日で山中湖へ旅行へ行ってきました。 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DVD BOX
れてラジオでタレントをやりながら落語をけることははっきり言って難しくそれでも落語もうまく行っていたし、ラジオもうまくいっていた。 ただ、ファンが自主的に迎しにいって取材陣も除隊シンを逃さなかっただけだった。
カルテット DVD BOX なんか赤塚不二夫センセイみたいな風貌になっちゃってる!※こういう作品を書いていたんだろうか。 ホントはあのオッサンは、D陣のった車をぬかしたかったのでは??ランブタン♪ちょっとおいしそう。
ぼくらの勇 未都市 DVD BOX
早いもので、もう6月そろそろ引越しの準備も始めなくてはいけないのに。 先日のTBMネタのきになるが、るアルバムがなかなか落札できない。 主君 の 太陽 日本 語 字幕
それほど「重大」な事案であることを明言したのは、安倍晋三氏自身である。 Date用のMOBILES SURFEN(10ユロ、1週間、750MB(500MBと書いてあるが250MBがフリで追加出る)を購入。
ドクタ x 遠藤 憲一 マクチャンだから、別に結果を求めているわけじゃないからいいのか^^;。 【スポットライト】 映「銀色の雨」舞台支える  鳥取西部合事務所民局 市村節子さん米子市を舞台に映「銀色の雨」(田次原作)の撮影が行われた。
ボクらの勇 未都市 ネタバレ
 28.99   *

RichardAgoge
Zapatos Jordan De Ni±a 2017
Some terrific nutritional supplements to consider in case you are experiencing anxiousness are cod liver, krill or omega-3 fatty acids. We have seen reports who have displayed that these 3 skin oils are as effective as many of the prescription drugs that happen to be in the marketplace for the treatment of anxiety and despression symptoms. A great rule of thumb is 1,000 to 2,000 milligrams, every day.


Attempt creating your very own information tag for your marketing and advertising of your respective articles. Steer clear of placing a keyword or important term to the outline if you have one out of the moving, specifically if you want the description to be targeted in the search engine results. Try using a mixture of your articles' snippets, together with a little bit of your created information to help you your pursuit final result rankings.
 26.33   *

Josephbyday
Adidas La Trainer 2
Minimizing the level of anxiety in your daily life is vital in working with acne. Tension is probably the primary elements regulating acne episodes. So, learn how to take control of your pressure. Deep breathing, relaxing and exercise are common good strategies which will help you moderate your stress levels. The less tension you may have, the significantly less pimples you will observe.

https://www.brannberg.nu/images/bra2/1954-adidas-stan-smith-sko.jpg

Should you be looking for each of the basic principles regarding article promotion in addition various other recommendations which you may not have access to heard of, this post is for yourself. This can be a complicated issue with the various opinions and data that may be accessible but we have managed to make it straightforward with the following advice.

https://www.jimmylarsson.nu/images/jim2/16845-air-max-hyperfuse.jpg
 06.102   *

RichardAgoge
Adidas Superstars Bilder
When you use a Youtube web page to promote your web site, make certain you tweet only valuable information. Frequently, those who are subsequent you are going to receive every Tweets revise that you simply article, so which includes insignificant details will just spend their time. Include valuable, related, and new information and facts within your tweets.

https://www.folkfest.nu/images/fol2/768-adidas-nmd-r1-white.jpg

The best way to assist you to seem your greatest would be to keep a great inventory of button downward white-colored pure cotton tshirts. This is important because in addition they go with many different other items, also, they are secure for almost every single celebration and extremely simple to manage.

https://www.hausaufblick.de/images/hausaufblick/14028-nike-free-5.0-blau-wei-damen.jpg
 26.33   *

ClpenYcttwela
у кого получилось подтянуть грудь

периферического звена кровообращения сводится к увеличению мышечного кровотока при нагрузках в возрасте 65 лет на 25--30 % меньше, чем в возрасте 25 лет (Роапег,
 5.124   *

Wesleyspoox
срочный выкуп домов дач участков самара  5.124   *

ㄴㄴ
뭐야;;; 이 근거없이 엉뚱한 내용들의 댓글행렬은;; 안티들 가지가지 하세요~ 부러워 죽겠나보네  157.250   *

Name
Memo  


Password

목록


no
subject
name
date
read
vote
14479
  [MV] 김나영 - 헤어질 수 밖에 [2]

o_o
2017/10/20 414 0
14466
  [MV] EXO - Power (R3HAB Remix) (Visual Pack ver.) [3]

아이돌러브
2017/10/20 570 0
14437
  [MV] 찰리푸스 - "How Long"

o_o
2017/10/20 275 0
14425
  [MV] TRCNG - My Very First Love (안무 영상) [1]

마리프
2017/10/19 134 0
14400
  [티저] 임창정 - 그 사람을 아나요 (MV 티저) [8]

마리프
2017/10/19 996 0
14396
  [MV] YHBOYS (위에화 보이즈) - SHEEP (Cover Dance ver.) [1]

아이돌러브
2017/10/18 718 0
14392
  [MV] 볼빨간사춘기 - 썸 탈꺼야 (뮤비 앞 라이브 ver.) [3]

아이돌러브
2017/10/18 1015 0
14387
  [MV] JBJ _ 'FANTASY' [52]

판타지
2017/10/18 3051 0
14382
  [MV] 업텐션 - 미치게 해 (MV Dance ver.) [6]

마리프
2017/10/18 603 0
14360
  [MV] 더유닛 - 마이턴 선공개 티저 (첫 미션 합숙 현장) [1]

화물배송
2017/10/17 1221 0
14358
  [MV] 마마무 솔라 - 가을편지 (솔라감성 Part.5) [16]

마리프
2017/10/17 986 0
14355
  [MV] SNH48 - 화려한 시대 (绚丽时代) (Dance ver.) [1]

아이돌러브
2017/10/16 394 0
14353
  [MV] 갓세븐 - "TEENAGER" (안무 연습 영상) [5]

판타지
2017/10/16 1013 0
14348
  [MV] SF9 - 오솔레미오 (안무 연습 영상) [2]

아이돌러브
2017/10/16 580 0
14347
  [MV] 태민 - MOVE [52]

시그널
2017/10/16 5583 1
14346
  [MV] 비투비 - 그리워하다 [18]

시그널
2017/10/16 3116 0
14345
  [MV] 하이라이트 - 어쩔 수 없지 뭐 [83]

시그널
2017/10/16 4623 0
14336
  [MV] 박진영 - 후회해 (Duet. 헤이즈) [15]

마리프
2017/10/16 2472 0
14333
  [MV] 세븐틴 보컬팀 - 바람개비 [3]

마리프
2017/10/16 629 0
14328
  [MV] 효린 - Like A Star (Cover ver.) [4]

마리프
2017/10/15 831 0
14296
  [MV] TRCNG - Spectrum (Dance Short ver.)

아이돌러브
2017/10/14 170 0
14288
  [MV] B1A4 - You Are My Baby (더 패키지 OST)

아이돌러브
2017/10/14 206 0
14287
  [MV] 장재인 - velvet [2]

마리프
2017/10/14 557 0
14286
  [MV] 박재정 - 악역 [15]

마리프
2017/10/14 840 0
14283
  [MV] 레인즈 - Juliette Choreography [2]

화물배송
2017/10/14 908 0
ViEW LiST NEXT 1 [2][3][4][5][6][7][8][9][10]..[16] [next]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iskyhome